Journey - Greatest Hits Dvd 1978-1997
Journey / EMI 뮤직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80년대 미국 락에 있어서는 소위 AOR(Adult Oriented Rock), 아레나 락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락 음악으로서 듣기 편하고 뚜렷한 멜로디 라인은 헤비메탈이나 하드 락보다는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이다. 그 중심에는 여기 소개되는 저니가 있었다. 요즘 월드컵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Faithfully도 그들의 곡이다(키보디스트 조나단 케인이 공연으로 바쁜 자신의 모습을 이야기하며 부인에 대한 사랑을 담은 노래다)

이 디비디 타이틀은 그야말로 그들의 최고 전성기 시절의 음반이라 할 것이다. Escape Frontier 음반을 통하여 그들은 세계적인 그룹으로 부상한다. 그들의 음악은 스티브 페리가 보컬로 참여하면서 많이 변하였다. 하지만 이 타이틀에는 그들의 초기 블루지한 음악이나 하드한 음악도 즐길 수 있다.

피아노 연주가 너무나 멋들어진 Don`t Stop Believin`을 시작으로 가장 팝적인 I'll Be Alright Without You까지 18곡을 듣고 있노라면 그들의 매력에 푸욱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뮤직비디오와 공연실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80년대 당시의 뮤직비디오가 지금과 비교하면 조금은 투박하고 세련되지 못한 것들이 많은데 여기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당시를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더 반갑기만 하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Lovin Touchin Squeezin같은 블루스 색 짙은 곡이나 Separate Ways같은 하드한 곡들도 우리들의 귓가를 설레게 한다.

화질이나 사운드는 솔직히 디비디라고 보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떨어진다. 보정을 한다든지 했으면 하는 생각이다. 물론 세월이 흘렀으니 화질이나 사운드 자체의 완벽도를 기하기가 어려울테지만 그들을 사랑하는 팬의 입장으로는 너무나 아쉬운 점이다.

그들에 대한 디비디가 2종류가 나와 있지만, 이 디비디 타이틀이 예전의 그들의 모습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래도 더 낫지 않나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커피우유 2006-06-18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저니 무쟈게 좋아하는데...스티브페리의 그 시원한 목소리...헛 근데 품절인가요? ㅠㅠ

키노 2006-06-24 1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저니 넘 좋아함다...품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