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이렇게 만들어졌다 02
한미화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1권은 보지 않았고, 2권을 먼저 읽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관심가는 책이 2권에 많이 수록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베스트 셀러 십여권이 어떻게 잘 팔릴 수 있었는지를 책의 내용보다는 주로 기획과 출판사에 촛점을 맞춰 설명한 책입니다. 책이 많이 팔리는 데에는 물론 책의 내용이 가장 중요함은 두말할 여지가 없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는 마케팅, 광고전략등도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봅니다. 특히 'one blue day'같은..전혀 팔릴 것 같지 않은 (서점에서 서서 금방 다 볼 수 있기에..)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 원인을 상세히 분석해 놓아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권말에 실린 일본의 출판계에 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