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림에서 인생을 배웠다
한젬마 지음 / 명진출판사 / 2001년 2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림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여행을 다니면서 미술관들을 방문하는 동안 어렴풋하게나마 그림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그림 해석(?)에 대한 책들을 많이 사서 읽은 편이다. 한젬마의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우리나라 화가들에 비교적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녀 자신의 작품을 비롯..) 외국 유명 작가들의 이름이라면 꽤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편이지만 정작 우리나라의 대표적 화가는? 하고 질문받는다면 단 한명도 떠오를 것 같지 않았는데, 여러 작가들을 접할수 있어 좋았다.

아쉬웠던 것이라면 책 머리에도 나왔듯이 마치 에세이를 읽는 느낌에 그림에 대한 인상이 별로 남지 않았다는 것일까나. 저자는 그림에 관심이 없던 사람이 쉽게 접근하도록 썼다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도 무슨 그림들이 있었는지는 별로 남지 않고 아. 이 작가는 이렇게 사는군..하는 생각만 했다.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나를 그림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 책을 몇권이나 읽었기에,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