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공룡 3D 앗! 공룡 3D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12월
품절


이틀 후면 일곱살이 되는 우리집 둘째 아이는 한글도 모르는 시절부터 공룡 이름과 먹이를 줄줄 외우고 다닐 정도로 공룡 마니아였답니다. 덕분에 <공룡백과사전>을 비롯하여 <한반도의 공룡>시리즈까지 공룡과 관련된 책을 많이 갖고 있지요. 그리고 얼마전까지는 공룡이 등장하는 가슴찡한 이야기 <고녀석 맛있겠다>시리즈를 매일 같이 끌어안고 다녔어요. 그런데 그런 아이의 마음을 쏙 뺏아간 책이 있었으니 <앗! 공룡 3D>라는 책이랍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림이 3D 입체로 되어 있는 책입니다.

3D 영화를 볼때 안경을 쓰듯이 3D 그림책도 안경을 쓰고 보면 정말 실감나는 그림을 볼 수 있답니다. 집에 또 다른 3D책이 있는데 그 책의 안경보다 아이들의 입장을 생각해서 만들어진 안경이 마음에 듭니다. 전에 것은 재질이 종이와 샐로판지로 되어있어 쉽게 망가지는 단점이 있었지요. 하지만 이 책의 안경은 스펀지와 부드러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쉽게 망가지지 않을듯 싶네요. 혹시나 안경을 쓰고 장난을 쳐도 다칠 염려도 없어 보입니다.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환호성을 지르며 바로 안경을 쓰고 책을 보기 시작했답니다. "엄마! 공룡이 튀어 나올것 같아요."라며 어찌나 좋아하는지... 제가 안경을 쓰고 보니 정말 실감나게 멋지더군요. 책장을 들어서 살살 흔들면서 보면 공룡이 진짜 움직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랍니다. 한 가지 흠이라면 색안경을 통해 그림을 보니 그림이 많이 어둡게 보인다는 겁니다.

책의 내용은 공룡백과사전처럼 여러종류의 공룡을 초식,육식,공룡의 경쟁자들로 나누어 각각의 특징을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책의 내용을 볼 때는 안경을 벗고 보고 그림은 안경을 쓰고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긴하지만, 3D 입체그림이라는 점이 그 동안 공룡책에서 느꼈던 2% 부족함을 꽉꽉 채워주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집 아이는 <고녀석 맛있겠다>시리즈에서 보았던, 티라노사우르스,안킬로사우르스,마이아사우라,프테라노돈 등을 먼저 찾아본후 다른 공룡들을 보더군요.^^ 아마도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11-12-30 17: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경이 다부져 보여요. 공들여 만든 티가 나요. 남자 아이들은 공룡을 좋아하는 적정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신기해요.^^
같은하늘님 오랜만이죠.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무엇보다도 건강하게!!

같은하늘 2011-12-31 00:43   좋아요 0 | URL
안경 정말 마음에 들어군요.
마노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