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뷰 대회
너는 누구니? 하하! 호호! 입체북
키스 포크너 지음, 박현영 옮김 / 미세기 / 2001년 7월
장바구니담기


집에 하하호호입체북이 세권있는데 그중 제일 인기가 없는 책이네요... 내용은 아기동물이 자라서 어른이 되었을때의 모습을 입체로 보여주는거라 유아용 과학책 같아 좋지만 그림이 별로예요... 첫장부터 등장하는 동물이 도무지봐도 무슨 동물인지 모르겠다는... 거기다 그림은 큰데 종이가 그리 두꺼운편이 아니라 아주 어린아이들과 볼때는 많이 조심시키면서 봐야한다는 것도 단점이네요...^^ 그래도 이책을 다보구 "아이에게 ㅇㅇ이는 커서 뭐가될까요?"라고 물으며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좋더군요...

첫장에 뭔지모를 동물이 "너는 누구니?"라고 묻자 "나는 느림보 애별레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하늘을 훨훨 나는 화려한 나비가 되네요...

물속의 물고기가 "너는 누구니?"라고 물으니 "나는 못난이 아기새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눈부시게 아름다운 백조가 되네요...

나무위의 코알라가 "너는 누구니?"라고 물으니 "나는 부끄럼쟁이 아기 동물이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껑충껑충 뛰어다니는 캥거루가 되네요...

물속의 거북이가 "너는 누구니?"라고 물으니 "나는 헤엄둥이 올챙이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개구리가 되네요...

이 동물도 무엇인지... 귀가 길고 꼬리가 뭉실뭉실한것이 토끼인지... 하여튼 "너는 누구니?"라고 물으니 "나는 삐악삐악 울보 병아리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꼬꼬댁 꼬꼬댁 소리치는 닭이 되네요... 그런데 흰색에 알록달록 무늬가 있는 계란이 실제로 있는건지...

뭔지모를 초록색새가 정말 있는건지... "너는 누구니?"라고 물으니 "나는 꼬마 애벌레야. 하지만 난 어른이 되면......" 하늘을 휙휙 날아다니는 잠자리가 되네요... 그런데 이거 어느나라 잠자리의 날개가 이렇게 불투명하고 두꺼웠는지 아주 무거워 보이네요...ㅜㅜ 세밀화까지는 아니더라도 좀더 정성들여 그렸으면 좋았을것을...

여하튼 그림을 보기위한 그림책인데 여기저기 그림이 맘에 안드는 곳이 많네요... 그냥 유아들에게 아기동물들이 자라서 어른이 되는 모습을 가볍게 팝업으로 보여주신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