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아이즐북스 놀이책 - 사진리뷰 올려주세요~ 5분께 적립금 2만원을 드립니다!!
자신만만 초등 과학 -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16가지 핵심 과학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5
김은경 외 지음, 김민정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09년 1월
절판


자신만만 1학년 수학을 너무 재미나게 보길래 구입해준 책이랍니다...
이책은 1학년 용이 아니고 1-6학년까지 교과서에서 나오는 핵심적인 과학을 동화형식으로
이야기하면서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우리집 아이는 아무래도 남자 아이이다보니 과학이나 인체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무척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나 어릴적 사진전-곤충의 한살이에 대해 얘기하며 완전탈바꿈과 불완전탈바꿈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도와줘요, 자석맨!-자석의 성질에 대해 알려주며 같은 극끼리는 밀어내고 다른 극끼리는
끌어당기는 성질을 이용해 나침반을 만든 것까지 알려주네요...

뒤죽박죽 마녀의 문제를 풀어라!-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은 크기에 따라, 무게의 차이를
이용해서, 가열해서, 자석을 이용해서, 증발이나 거름종이를 이용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음을 알려주네요...

겨울나라 여행-날씨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며 바람, 비, 눈, 구름, 무지개 등 대기중에
일어나는 기상 현상에 대해 설명합니다...

내가 제일 중요해!-몸속의 장기들이 서로 자기가 중요하다며 싸움을 벌이며 각각의 역할에
대해 얘기하지요... 하지만 그중 하나라도 없으면 안된다는거...

양초 공장을 차린 삼 형제-물질은 고체,액체, 기체의 상태로 나뉘며 상태를 변화 시켰을때
그 성질이 변하지 않는 것은 물리적 변화, 그 성질이 변하는 것은 화학적 변화라고 알려준다...

화석의 비밀 찾기-화석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화석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얘기해 주고 있네요...

냠냠, 식물도 밥을 먹어요-식물이 광합성을 통해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과정에 대해서
얘기해 주고 있네요...

까막별에서 온 까막이-빛의 세가지 성질인 빛의 직진, 빛의 반사, 빛의 굴절에 대해서
얘기해주고 있답니다...

별나라 요정 미리내-계절별로 달라지는 별자리에 대해서 얘기해 주고 있답니다...

똥 먹는 버러지 우굴우굴 별-생태계와 미생물에 대해 얘기하면서 세균과 곰팡이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중요함에 대해 얘기하고 있네요...

흥청망청 왕국과 알뜰살뜰 왕국-마구써 대왕과 구두쇠 대왕이 에너지를 아껴서 사용하는
방법과 여러가지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지요...


한여름의 성탄절-지구의 사계절이 기울어진 자전축에 의해 공전을 하고 있기 때문임을
얘기해주고 있네요...

짝짓기 119 출동이요!-동물들이 짝짓기를 하기 위한 여러가지 구애활동과 짝짓기를 하여
새끼를 낳아 자손을 늘려가는 것에 대해 얘기하네요...

마녀 위키의 태양 가족 돌보기-태양계를 돌보는 마녀 위키를 통해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에 대해 얘기해 주고 있네요...

행복한 로봇 루노-우리가 살아갈 미래 세상과 로봇에 대해 얘기해 주고 있네요...

어른인 제가 보아도 어~~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얘기도 있구요 과학상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는 재미난 책 인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동화의 각 내용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을 간추려 두어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편하구요... 교과서 연계표도 있어 아이들이 학습할때 참고하며 다시 보여주어도
좋을것 같네요...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참으로 도움이 되는 책인것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9-05-01 16:3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