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아이즐북스 놀이책 - 사진리뷰 올려주세요~ 5분께 적립금 2만원을 드립니다!!
이야기하며 자동차 접기 이야기하며 접기 2
박재영 지음, 이승석 그림 / 아이즐북스 / 2007년 1월
절판


남자 아이들이라면 자동차를 싫어하는 아이는 아마도 없을것 같네요...
우리집의 두 남자아이들도 자동차를 너무나 좋아해서 이야기하며 시리즈중에
무엇을 구입할까 고민하다 결정한 책이랍니다...

앞부분에는 우리아이들과 같이 바퀴달린것을 무지 좋아하는 깜쥐의 이야기를 다룬
동화가 있구요... 뒷부분에는 동화에 나왔던 각종 자동차들이 뜯어서 접은후에
만들도록 되어 있어요...
8살 큰아이 손놀림이 능숙하지 않아서 약간은 도와줘야 하지만 나름데로
만들어 나가고 작은 아이 형이 만든거 가지고 노는데 푹~~ 빠져있답니다...
종이가 그리 두꺼운 편이 아니어서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옆에서 도와주는 저도
시간 가는줄 모르게 즐겁네요...^^

뒷면에 있는 만들기 부분인데요 13가지의 각종 자동차가 뜯어서 접은후에 만들도록
되어있구요... 그리 어렵지는 않은것 같아요... 그리고 각각의 자동차는 어떤 것인지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아요...
만든후에는 동화책 내용에 맞추어 각각의 자동차를 등장시켜 역할 놀이하며
아이들과 놀아주기에 딱이네요...

동화부분을 살펴보면 그림이 선명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고 우리 아이들과 닮은
사고뭉치 깜쥐의 이야기를 다루어서 재밌어요...

바퀴달린것을 좋아하는 깜쥐는 멋진 차들이 잔뜩 있는 도시로 구경을 떠나요...
경주용 자동차를 타고가다 사고를 낸 깜쥐에게 구급차가 달려와 병원으로
데려가려하자 병원은 질색이라며 줄행랑을 치지요...
이부분도 우리 아이들과 너무 닮지 않았나요? ㅎㅎㅎ

자~~ 가까스로 도망친 깜쥐는 빨간색 이층버스를 타고 삼륜차, 불자동차도 구경하며 신나지요...
깜쥐가 버스에서 내려 공사장에 들어가 포크레인과 불도저로 공사장을 엉망으로 만들고...
경찰차 소리가 들리자 트럭을 몰고 도망가던 깜쥐는 또 사고를 내내요...ㅜㅜ
재판소로 끌려간 깜쥐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며 이야기도 나누고 만들기도 해보세요...
정말정말 재미나요~~~~~

참!!! 뒷 부분에 여러가지 탈것의 발달에 대해서 나왔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도
잘 되어 있어 자동차의 연혁에 대해 알 수 있네요...
큰아이 유치원 시절에 이런 종류의 숙제가 있었는데 그때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09-04-22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자아이가 무척 좋아할 책이네요.
자동차의 연혁도 나오고...
울 딸한테도 보여줘야겠어요. 추천하고 가요.~~

같은하늘 2009-04-23 15:17   좋아요 0 | URL
네... 제가 딸을 안 키워봐서 잘 모르겠지만...
의외로 여자아이들 중에도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 있더라구요...
동화책 그림도 이뻐서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