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 과슈로 그리는 나의 반려식물 - 맑은 발색의 불투명 물감, 수채 과슈로 나의 사랑스러운 반려식물 그리기 수채 과슈로 그리는 나의 반려식물
송현미 지음 / 북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씨 쓰기위해 구입한 과슈가 한가득...
드뎌 그 과슈를 소진(?) 해보려고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다. @meyahome2 작가님의 <수채 과슈로 그리는 나의 반려식물>을 교과서 삼아...😉 책을 처음 받았을때 휘리릭 넘겨보니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다. 초록초록한 식물들과 깜찍한 꽃그림에 그저 맘이 두근두근해진다. 내가 그릴 수 있을라나~~ 하는 걱정은 일단 접어두고...😅
.
책은 여느 그림 그리는 책들처럼 재료와 도구소개로 시작하고 색 다루기, 기초기법익히기, 식물그림의 기초 파트가 있다. 그리고 예쁜 식물 그림 20가지가 그리는 과정까지 자세히 나와있다.
.
작가님은 홀베인 과슈를 추천하셨으나 집에 있는 과슈를 쓰는게 목적이기에 갖고있는 뻬베오와 윈저앤뉴튼으로 대체하고... 종이는 Fabriano Artistico 100% 코튼지로, 붓도 집에 있는 것으로...😄 모든 준비가 되었다 생각하고 시작하려 보니 조색작업에서 문제가 생겼다. 갖고 있지 않은 여러 초록이가 필요하네...🙄 급한 맘에 동네 큰 화방 두 군데나 가봤으나 수채과슈를 찾는 사람이 없어서 취급하지 않는다는 슬픈소식이...😢 결국 인터넷으로 주문했으나 아직 도착하지 못했고... 일단 집에 있는 뻬베오 초록이 2색과 윈저앤뉴튼 초록이 1색으로 도전!!!
.
책에는 필요색상이 나와있고 과정과정 조색 색상을 알려주기에 따라하면 이쁜 색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을듯한데... 하지만 난 색상이 없는 관계로 색을 섞어 그리다보니 작가님 그림보다 좀 탁해진듯...😅 화분 무늬 그려넣으려고 신중하게 집중했는데 사진에는 잘 안보이는군...😁 잎맥 그리는게 조금 어려워 어색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식물의 이름까지 금색으로 써서 완성하니 책표지랑도 잘 어울려 혼자 뿌듯뿌듯~~☺ 더 연습해서 칼라가 들어가는 꽃그림까지 그려봐야지...
.
일단 과슈그림 처음 그려보는 저도 따라 그리니 완성!!! 과정이 자세히 나와있어 초보도 싑게 그릴 수 있을것 같아 과슈그림에 관심있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수채그림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