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re 2015-03-11  

시 <밤의 여로>는 너무너무 좋아서 읽자마자 좋아요를 거짓말 보태서 한 백 번쯤 눌렀어요. (거짓말은 백 번쯤 보태도 돼죠?) 어쩌면 나는 남들보다 더 공명할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좋아요, 줄 님의 시. 평론 쓰고 싶어지는 시랄까. ㅋㅋ 

 
 
chaire 2015-03-11 2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덧> 난 줄님은 서정시는 못 쓸 줄 알았는데, 서정시가 제일 좋을 줄이야.

Joule 2015-03-11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아이고 고마워라. 나도 고맙습니다 한 열 번쯤 할게요 ㅋㅋㅋㅋ

hanicare 2015-03-23 1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계관-거기다가 댓글 달고 싶었는데 막혀있는 것 같네요.
막아놓은 거 괜찮아요.
주저리주저리 덧글 달아야 할 필요가 없어서 상쾌해요.
(다만 향기로운 이름이 아니어서 방명록에 뭘 쓰기가 멋적긴 합니다만.)

썰렁한 마음에 명중한 몇 몇 귀절들.
좋아요. 마치 내가 쓴 것 같아요.
번번이 실수하는 삶. 가진 것마저 못 지키고는.
어리석고 서툴고 교만하게 살았는데 굳이 반성하고 싶지 않아요.
가늘고 희미하게 살짝 왔다 가고 싶을 뿐.

그냥 이대로.
간간히 이렇게 마음에 박히는 글,
혹은 인연 닿아 스치게 되는 아름다운 부스러기들이나 맛보면서.
(쥴님 글이 나날이 진보하고 있네요.호퍼의 그림을 보는 듯 해요.)

Joule 2015-03-23 11:22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하니케어 님. 그 시는 쓰는 데 5일이 걸렸어요. 하루에 한 연씩밖에 안 써지더라구요. 그 시의 1연과 5연은 정말 저의 세계관이에요. ㅋㅋ 실제로 저는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두리번거리거든요. 아마 이사를 하도 다녀서 그럴 거예요. 일 년에 한 번꼴로 다니니 말이에요. 안 그래도 4월초에 이사 가요. 누구한테 처음 얘기하는 거에요. 음, 이번에 이사가는 집은 돈이 없어서 월세가 비싸요. 잠깐 숨이 막힐 뻔했어요(돈 없는 게 슬퍼서 ㅋㅋ). 그래도 그 집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안 들리고 비 내리는 소리도 들을 수 있어 기대하고 있어요. 이사 가면 사진 찍어서 페이퍼 하나 쓴다고 약속!! ㅋㅋ 애들같이.

칭찬 되도록 안 들으려고 댓글 막아놨는데 하니케어 님이 칭찬해줘서 기분이 아주 좋아요. 한 달은 가겠어요. ㅋㅋ

아참 저는 요즘 한수철 님 서재에서 놀아요. 페이퍼가 많이 올라오거든요. 벽지가 시커매서 눈이 아프긴 한데 놀 만해요.

hanicare 2015-03-23 15:00   좋아요 0 | URL
알라딘 뭐 이리 고약해요?
이제 와 새삼 이 나이에 친구신청? 이런 걸 해야한다는 말씀?
즐겨찾는 서재 -이건 또 언제 없어진 거랍니까? 어휴...
(그 서재, 들러봤는데 끌리네요.알려주셔서 감사.)

그래요, 돈이 없다는 건 슬픈 일이에요.
피는 물보다 진하고 돈은 피하곤 비교안되게 단단하죠,^^;; 아서라,세상사.

Joule 2015-03-23 15:08   좋아요 0 | URL
그죠? 즐겨 찾는 서재 없어졌죠? 어휴, 저도 내가 늙어서 노안이 왔나 이럼서 한참 두리번거렸어요. 촌스럽게 여기가 무슨 싸이월드도 아니고 친구 신청이 뭐란 말입니까.

Joule 2015-03-25 23:34   좋아요 0 | URL
하니케어님, 고마워요. 몇몇 귀절들은 마치 하니케어님이 쓴 것 같다는 말, 저에게는 정말 최고의 훈장이에요. 제가 실망스러워져도 저 말은 세포에 새겨놓고 살아 있는 한 갖고 있을래요. 분발하지는 않겠습니다! 열심히 잘하려고 하면 꼭 망치더라구요.

그림을 참 잘 그렸었는데 대회에 나가서 누군가 나를 평가한다고 생각하면 자꾸 손에 땀이 나서 붓이 미끄러지더라구요. 귓속에서 시계 초침이 째짝거리고. ㅋㅋ 그림에 관한 한 하나를 가르쳐주면 열을 안다고 칭찬도 많이 받았는데...... 담대하지 못하면 다 부질없는 거라는 걸 알아요.

hanicare 2015-04-01 19:55   좋아요 0 | URL
뭔가에 이끌려 다시 방명록으로 왔어요.
쥴님 댓글이 하나 더 달려 있었군요.
그래요. 열심히 하려고 하면 저도 안되더라구요.
하나를 가르쳐 주면 열을 알던 시절이 있었지요...
세상의 모든 지식을 흡수하고 싶었던 시절도 있었구요.
그런데 요즘은 너무 오래 여기 있었나 그런 생각이 들어요.
(제가 쓴 것 같다는 건 제가 바칠 수 있는 최상의 감사였어요.)
미세먼지속에서 자욱하게 펴 있는 벚꽃을 보니
너도 참...
또 4월이 왔고 또 한 해가 지났다는 말인데 작년 4월 이후로 봄은 이 땅에 허락되면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이란게 넘 추악해요...이제는 소원이 없어졌어요.

평온하시길.

Joule 2015-04-02 07:18   좋아요 0 | URL
그래도 하니케어 님이 일단은 있어야 해요, 여기에. 이유를 설명할 수는 없지만 그래야 할 것 같고 그랬으면 좋겠고 그래요. 멋진 꽃병 하나쯤은 언제나 있어야 하는 거잖아요. 이따가 어제 다녀온 산 보여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