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영 작가의 신작. <청담동 살아요>,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그리고 이제 <나의 해방일지>

경기도 외곽에 사는 세 남매의 이야기. 1횐가 2횐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달걀 프라이를 보며 서울은 노른자고 경기도는 흰자라는 표현이 나온다. 그러면서 이민기가 자신은 경기도민이라 흰자 먹을 테니 사장님은 노른자 드시라고. 비유가 너무 찰떡 같아서 서울 떠올릴 때마다 생각날 듯.


동네 카페 앞 마당에서 삼겹살을 구워먹다 염창희(이민기)는 그런 말도 한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이런 인구밀집도 떨어지는 시골에 살았으니까 친구 한 거지 쌔고쌘 게 또래들인 도시에 살았으면 나 너랑 친구 안 했어. 반경 10km 이내에 또래를 쓸어모아도 열댓명이 안 되는 이런 시골에 살았으니까 내가 어쩔 수 없이 같이 논 거지. 시골은 이게 문제야. 하여튼 나이만 같으면 다 친구야. 나 어려서 여자애 하나 껴서 넷이 놀았다고 그러잖아. 그러면 되게 죽이 맞았나 보다 그래. 그냥 네 명이 전분 거야 동네에. (염미정(김지원)을 가리키며) 쟤! 쟨 또래 하나도 없어갖고 동네 바보랑 놀았잖아. 개똥이랑. 

이런 시골에선 친구도 식구랑 같은 거야. 식구를 가려 만나? 그냥 태어나니까 식구래. 그냥 태어나니까 친구래. 옆집에 애 하나 있대. 학교에서도 옆에 앉는 짝 마음에 안 들면 그냥 딴 애랑 놀면 돼. 근데 동네친구? 이건 답이 없어."


*


대체로 나는 이민기가 연기하는 역할에 대해 되게 동류의식을 느끼는데, 이번에도 그렇다. 가장 나 같은 인물을 찾으라고 하면 이민기. 이민기의 지난 번 작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도 이민기에게 감정이입되었었는데. 전생에는 고양이였지만, 다음생에 인간 남자로 태어나면 이민기(가 맡는 역할들) 같은 남자가 되지 않을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22-04-12 0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드라마 눈여겨 보고 있는 중인데 최근 영화 <야차> 보고나서 이엘이라는 여배우에 관심이 가서 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 더 커졌어요.
너무 어둡다, 칙칙하다는 여론도 있던데 무시하고 한번 시작해봐야겠어요. 더구나 <청담동 살아요>, <나의 아저씨> 작가라니 뭐...

Joule 2022-04-12 09:54   좋아요 0 | URL
이엘, 드라마 <도개비>에서 삼신할매로 나왔던 분이잖아요. 연기를 잘하는구나, 느꼈어요 이번에.
캐스팅이 정말 역대급. 모든 연기자들이 다 생활인 같아요. 연기자 안 같아요. 그래서 와 캐스팅 진짜 대박이다 해요, 다들 연기인데 왜 다들 연기 안 같고 진짜 저런 사람인 것 같은 건지.
TVN ‘우리들의 블루스‘ 끝나고 바로 JTBC 돌리면 ‘나의 해방일지‘ 하잖아요.
이거야말로 빅매치. 노희경과 박해영이라니.

저는 설경구를 별로 안 좋아라 해서 <야차>는 못 보고 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