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워크아웃 - 한언 경영연구 시리즈 32
노장오 지음 / 한언출판사 / 199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딩그룹 인원드 대표인 노장오씨가 쓴 책입니다. 브랜드 포지셔닝 등 브랜드에 관한 일반적인 얘기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책입니다.

특히 한국 사례가 엄청 등장하고 있어 읽는데 생소하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화통-애니콜의 대결에서 왜 애니콜이 승리할 수밖에 없었는지 등 예가 우리 주변에서 익히 들은 것이라서 쉽게 빨려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저자가 한국통신프리텔, LG테크폰900, 한국화장품 칼리, 솔의눈 등의 브랜드 도입에 따른 컨설팅을 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러한 제품들이 대기업의 브랜드 확장전략이나 일반 소비재 제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이어서 우리 업계에 그대로 원용할 수는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위의 예에 관한 너무 상세한 얘기가 나와서 다소 지루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브랜드 가치창조에 대해 전반적인 부분을 잘 서술해놓은 책으로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