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본법칙
STRATEGIC MARKETING GROUP 지음 / 한언출판사 / 1998년 10월
평점 :
절판


<마케팅 기본법칙>은 마케팅 전문가 그룹이라는 SMG(Strategic Marketing Group) 소속 13인의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한 책입니다. 13인이 50여개의 글을 짤막짤막하게 써서 읽기는 쉽습니다. 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글을 나누어서 썼습니다.

근데 너무 많은 기대를 해서는 안됩니다. 일단 저는 읽을 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교수가 썼으니까 최신의 마케팅 흐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 흐름 속에서 쟁점이 되는 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는 마케팅에 관해 체계적으로 분류하면서 책을 묶었을 것이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는 않더군요. 그냥 저자의 편의에 의해서 자신이 쓰고싶은 글들을 적절하게 분류하여 묶어놓은 듯 합니다. 체계도 빠지고 학술적 쟁점도 빠진 듯 해보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마케팅이라는 주제에 대해 쭉 스캐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최신의 흐름을 집어주진 못하고 있었지만 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도 없는 저로서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초서적으로는 보통 점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