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이다. 이 경험에 근거하여 마케팅에서 결코 잊지 말아야 할 원리를 22가지 제시하고 있다.

법칙이라 하지만 이 책은 복잡한 이론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꾀하고 있는 책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우선 수많은 사례를 예시하고 있다는 점이고, 22개의 법칙이 단순히 추론적이고 도식적인 법칙이 아니라는 점이다. 두 저자의 직설적인 화법도 책을 읽는 재미를 더욱 돋구고 있다.

'법칙'은 양면적인 마법성을 지니고 있다. 한편으로는 그 법칙의 극히 상식적이고도 명쾌한 단도성 문구 때문에 사람들을 마비시킬 수도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법칙에서 큰 깨달음을 얻고는 곧 잊어버렸다 할 때라도 현실에서 알게 모르게 법칙이 외화되는 신비로움을 풍길 수도 있을 것이다. 즉, '법칙'이라는 단어가 주는 선입견 때문에 이 책에 대해 색안경을 끼고 접근할 필요는 전혀 없어 보인다.

마케팅은 굳이 상품을 파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인생 자체가 마케팅 아닐까 싶다. 가정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 등에서 마케팅적 관점은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굳이 마케팅 업무를 하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이 책 한번쯤은 읽어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