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경제학
에번 I 슈워츠 지음, 고주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1999년 2월
평점 :
절판


[Webonomics]는 Web과 Economics의 혼용하여 이 책의 저자 Schwartz이 만든 용어다. 이 Webonomics가 <웹 경제학>이란 제목으로 번역되어 나왔다.

[Webonomics]는 WWW에서 비지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한 9가지의 원리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이 비지니스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할 수도 있지만, 이를 넘어서 웹에서 Site를 열어 무엇이든 해보려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고 보아도 될 것이다. 이 점에서 인터넷 비지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시사점을 상당히 주고 있다.

저자가 이 책을 95년 초에 벌써 기획하고 97년에 내놓았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이미 2년전에 출간된 책인 셈인데, 웹의 발전에 비추어보면 2년이란 세월은 엄청난 세월을 뜻하므로 처음에는 얼마나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까 싶었다.

그러나 그것은 오산이었다. 저자는 전세계의 유명한 Site들의 수많은 실례를 그야말로 풍부하게 거론해주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수많은 CEO나 개발자들과도 인터뷰를 진행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5장까지라도 읽어보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수많은 사례를 조사하여 원리를 도출하고 있어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적극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