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14점. 뭐시라? 맘씨 좋은 만두님이 이렇게 비판적인 분이셨다굽쇼? CP는 비판적인 어버이로서의 자아, 이 점수가 높을수록 이상이 높으며 독선적이고 완고하고 징벌적인데.....호오, 만두님! 무서운 분이셨군요!!! ^^
농담이구요, 그래도 여하간, 14점이라면 그다지 관용적인 성향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타인의 나쁜 점이, 좋은 점보다 앞서 눈에 쏘옥쏙 들어온다고나 할까요. (만두님의 날카로운 리뷰를 떠올려보면, 수긍이 좀 가기도....^^)
NP 15점. 역시나, 그러면 그렇지.^^ 울 만두님이 어떤 분이시라고... 양육적 어버이로서의 자아, NP 점수가 높은 분들은 한 마디로 <차/칸/사/람>. 어린이나 동물, 주변의 모든 대상을 돌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잘 이해해주는...기대어 울기 좋은 포근한 어깨의 소유자들이지요.
아까, 조금은 높았던 CP 성향을 더 높은 NP 점수가 잘 덮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이 두 성향이 자칫 조화를 잃고 충돌하면....ㅎㅎ, '귀찮은 잔소리쟁이'라고 식구들에게 구박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A 9점. A는 성인자아, 간단하게 말하자면 '얼마나 철이 들었는가?'를 나타내는 점수입니다. 합리적, 현실적, 객관적인 사고를 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점수지요. 그러나, 높다고 좋기만 한 건 아니예요. 지나치게 높은 경우 차가운 사람, 지나치게 냉철한 일중독자의 성향을 보일 수도 있거든요.
9점이면, 야악간 낮은 수준입니다.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범주 안에서 사고하고 생활하지만, 가끔은 즉흥적이고 매우 주관적인 결정을 내리는, 그런 분.^^ 그래도 만두님은 꽉 매인 직장에서 생활하신다거나, 뭐 그런 게 아니니까 A 점수가 좀 낮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전혀 없습니다.
FC 7점. 오잉....만두님은 개방적인 개구장이는 아니었군요. FC는 자유로운 어린이 자아, 이 점수가 높은 분들은 "본능에 충실해~" 놀기 좋아하는 행동파가 많습니다. 7점이면, 앗, 자칫 '폐쇄적'이라 할 정도로 조신한 분....^^ 그리고, FC가 높은 분들은 '자기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바꿔말하면, 자신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을 확률이 있다는 것이죠.
만두님, 좀 더, 본능에 충실하세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만두님의 뛰어난 맛(앗, 멋)을 스스로 인정하실 필요가 있다구요. ㅡ,,ㅡ;;
AC9점. 적응된 어린이로서의 자아. 9점이면 손볼데가 없이 딱 좋은, '독립적'인 성향입니다. 만두님은 우유부단해서 주변에 휘둘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깔아뭉개며 군림하지도 않는, 적절히 독립적인 강한 분이세요!
타인의 장단점을 고루 파악하고 꼼꼼히 챙겨줄 수 있는 시선, 그리고 현실적이지만...때로는 제멋대로의 기분파,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는 데 능한 독립적인 분. 만두님. ^^
당연한 말이지만, 만두님의 자아성향은 조금은 특별한 상황(만두님의 건강, 생활 등)으로 인해 조금씩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예상 외로 낮은 FC 성향은....평소에 우리가 보던 만두님의 밝은 모습이, 실은 꽤 많은 아픔과 슬픔을 갈무리 한 후에 빚어진 강한 염원...에 가까운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하간, 그러기에, 만두님은 알라딘을 떠나서는 안 됩니다. ^^
아시죠? 알라디너들은 대부분 NP랑 FC가 높거든요. 이런 알라디너들과 어울려 매일매일 즐겁게, 그렇게 사셔야 만두님의 자아는 평정상태를 얻을 수 있을거예요!!!!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