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골동양과자점 1
요시나가 후미 지음, 장수연 옮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서양골동양과자점>을 내 생애 최고의 만화 베스트 10 안에 임명합니다아~ (베스트 10이 뭐뭐냐고 꼬치꼬치 묻지 마시길 -.-) 동성애 꽃미남이 등장하는 만화를 '야오이'라고 하더군요. 예전에 어딘가에서 그 어원을 열심히 설명해 주었는데, 다 까먹었습니다. 하지만 몇몇 일본어의 어감이 그렇듯이 이 표현도 왠지 질 낮은 욕같은 느낌을 주는군요. 그래서 <서양골>(이라고 만화가게 아줌마가 그러던데요^^)은 그렇게 말하기가 꺼려져요.

<서양골동양과자점>이 베스트 10 안에 뽑힌(?) 몇 가지 이유......첫째) 열심히 공부한 흔적이 보이는 만화라는 점. 제빵에 대한 지식이 얼마나 검증된 것인지 판단할 길이 없지만, 여하간 뒤에 붙은 참고문헌만 봐도 기가 질리더군요. 타치바나가 부케를 만들었다고 말하는 장면 한 군데만 해도, 관련된 자료를 꽤 찾아봤을 거란 추측이 돼요.  둘째) 매우 독특한 컷 구성. 아직까지 기억나는 컷, 타치바나가 오노를 심하게 거절한 장면을 회상하는 4권 중 세로로 4분할된 타치바나의 옆모습. 잠시 눈을 감았다 뜨는 그 장면, 독특한 세로 4분할 안에 얼마나 절제된 감정이 듬뿍 담겨 있던지... 뇌리에 콱, 박혔답니다. 셋째) 역시...꽃미남.^^ 만화의 재미 중 꽃미남 구경을 빼놓을 수 있나요! 첫인상은 '수수하다'였는데 갈수록 몰입하게 되는 것은, 그저 화려한 그림에 의존하지 않고 주인공들의 매력적인 성격을 센스 있게 표현해 내려고 애썼기 때문인 듯 싶습니다. 에...전 왠지, 오노에게 끌리는군요.^^(나...남잔가?)  넷째) 첫째, 둘째, 셋째 이유댈 것 없이, 재미있었기 때문!!!

케잌에 대한 기초지식이나 경험이 전혀 없었던 관계로(제가 먹어본 케잌 중 제일 고급을 꼽아보라면...뭐, 파리바게뜨의 고구마 케잌 정도.^^;;;) 별로 괴롭지 않게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책에 나온 케잌 중 한 두개라도 먹어볼 수 있다면...정말 좋겠네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뎅구르르르~~ 2004-03-05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스터 초밥왕부터 중화일미까지.. 나의 상상력을 한껏 자랑하는 요리만화는 항상 즐거워. 나도 읽어봐야지. ^^ 그리구 '맛있는 관계' 라구 읽어봤어? 제목은 야리꾸리 하지만 (나만 느끼는 건가?,,;;) 항상 읽으면서 배가 고프게 되는 그런 만화야.

sooninara 2004-03-11 2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만화가 끝이 조금 아쉽지않나요? 한,두권은 더 있었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질질 끄는 만화보다는 좋지만...그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이어트하실분에게는 치명적인 만화죠^^ 이런 앤틱한 케잌점이 있으면 꼭 가보고 싶어요

가을희망 2004-03-19 14: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노~ 꽤 매력적인 케릭터지요.. 마무리는 무언가 조금 아쉬운......
ㄱ그치만 거기 나오는 표현만으로도 왠지 빨리 과자점을 찾아가야 될거 같은..
그런 만화죠.. 아.... 옆제과점에라도 가서 조각케익이라도 먹어야 겠네요.. 웅~

다연엉가 2004-03-24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제가 좋아하는 만화이지요. 야오이물 중에서도 내용이 없는 그저 단순물(?)이 많은 데 이작품은 정말.....
그리고 얼음요괴 이야기도 괜찮았네요.

waho 2004-04-27 17: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이 책은 대여점에 없는 건지...

진/우맘 2004-04-27 18: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 인기 많아서 왠만하면 있을텐데. 꼭 보세요, 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