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이슬란드 & 캠핑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종 여행 예능에서 자동차 여행,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여행을 보면서 여행 트렌드가 점점 자유로워진다는 걸 느낍니다. 해시태그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에서도 텐트 여행, 자동차 여행, 생태 여행 등 아이슬란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정보가 담겨 있어요.


태초의 지구 모습 같은 불의 땅을 만날 수도 있어 얼음과 불의 땅 아이슬란드의 매력에 푹 빠져듭니다. 링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루트를 만날 수 있고, 여름에 잠깐 열리는 내륙 하이랜드 루트도 눈여겨봅니다.


자연 경관이 멋진 만큼 아웃도어와 캠핑, 트레킹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화산, 빙하, 호수 등 공해 없이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을 짚어보니 정말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여름 여행을 떠난다면 캠핑족이 사랑하는 란드만나라우가 지역에서 캠핑과 트레킹을 즐겨보세요. 성수기는 여름이지만 오로라를 보기 위해 겨울에 가는 여행자도 많습니다. 겨울에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도 콕콕 짚어줍니다.


모든 국제선 항공은 케플라비크 국제공항으로 도착하는데 공항에서 약 45분 정도 이동하면 아이슬란드 여행의 전초기지이자 세계 최북단에 위치한 수도 레이캬비크로 들어서게 됩니다.


날씨가 변덕스러운 날에는 박물관을 둘러보며 아담한 도시 투어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도 레이캬비크 중심으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행 일정이 짧을 때엔 레이캬비크를 중심으로 근교 여행을 하면 좋습니다.


싱벨리어 국립공원, 간헐천 게이시르, 굴포스 폭포를 둘러보는 골든서클 투어가 가장 유명하고 그 외에 남부 해안과 스카프타펠 국립공원 투어, 레이캬네스 투어, 랑요쿨 얼음동굴 투어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 밖은 유럽 방송을 보다 보면 마트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제는 가이드북을 볼 때마다 슈퍼마켓과 대형마트에 대한 정보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특히 캠핑 시 필요하지만 항공기에 실을 수 없는 용품은 현지에서 구매 후 이동해야 한다고 합니다. 레이캬비크 캠핑장에서 캠핑가스를 팔고 있다니 마트를 놓쳤다면 그곳에서 구입하라는 팁도 나와있어요.​


색다른 아이슬란드 여행을 꿈꾼다면 서부로 눈길을 돌려보세요. 쥘 베른의 소설 지구 속 여행에서 나오는 동굴도 있고 영화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촬영지 스나이펠스네스 반도 여행 등을 소개합니다.​


아이슬란드 북부의 아쿠레이리는 북유럽 노르웨이 분위기가 특히 물씬 나는 기분입니다. 아쿠레이리를 중심으로 근교를 여행하는 다양한 투어가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