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북부 대표 도시이자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를 중심으로 하롱베이, 깟바섬, 사파, 닌빈, 하이퐁까지 북부 명소를 둘러보는 해시태그 가이드북. 하노이 외 소도시를 조합한 추천 루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리틀 파리라고 부를 정도로 북부 베트남 특유의 건물과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는 하노이. 정치, 문화, 교육 중심지 하노이는 시내 관광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와 다르게 유럽의 도시여행처럼 버스와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여행하기에도 편합니다. 


서호 호수, 사원, 박물관 및 수상극장 공연 관람 등과 함께 구시가지의 천 년 전 모습을 엿보며 하노이 문화를 즐겨보세요. 다양한 감성을 담아낸 장소, 관광객에게 맥주거리로 유명한 36거리를 포함한 맛집들, 오페라하우스와 수상인형 극장 같은 색다른 문화 여행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카페와 갤러리 등 하노이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소들이 등장합니다.


각종 방송에 나온 맛집들이 소개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도 가득합니다. 비즈니스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숙소, 가족 여행에 좋은 숙소 등 숙소마다 위치적 장점과 특징을 잘 다루고 있어 도움 됩니다. 





프랑스 식민지 역사를 가진 하노이는 프랑스식 건축물이 많고 베트남의 역사를 잘 나타내고 있는 도시인 만큼 베트남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B52 승리 박물관에서는 베트남 전쟁을 바라보는 베트남인의 시각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바다인데 호수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영롱한 자연 경관을 뽐내는 하롱베이는 뭉쳐야뜬다, 뭉쳐야뜬다 리턴즈에 두 번이나 등장할 만큼 눈길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입니다. 수천 개의 석회암 섬들이 바다에서 솟아오른 절경이 예술입니다. 정크라고 불리는 전통 목조 배를 타고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천국 동굴 탐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맹그로브 습지 등 다양한 자연생태계가 존재하는 깟바섬, 산악 트레킹 하기 좋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고산 지대 휴양지 사파, 신선놀음하기 좋은 닌빈까지 다양한 자연 생태계가 존재하는 베트남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파의 경우 소수민족이 사는 마을들이어서 여행 에티켓만 잘 지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거라고 합니다. 보통 하노이에서 투어 예약으로 방문하지만, 자유여행을 해도 어렵지 않다고 조언합니다.


베트남 북부 대표 항구도시 하이퐁은 사실 낯설었는데 베트남에서 3번째로 큰 도시라더라고요. 동남아 최대의 현수교가 이곳에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다운 베트남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베트남 북부 여행. 고산 지대의 독특한 기후에 겨울도 있는 베트남 북부 여행을 잘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현대적인 도시와 유서 깊은 유적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볼 수 있는 베트남을 만나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