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꽃보다 할배 스페인 편', '윤식당',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으로 꾸준히 재조명 받고 있는 스페인. 이제 스페인의 새로운 멋을 만나보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마지막 시즌에서 팜플로나를 도시명으로 삼은 인물이 추가되며 저도 스페인 팜플로나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접촉을 줄이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 트렌드는 자동차 여행, 소도시 여행 위주로 변했습니다. 해시태그 여행가이드북에서는 스페인 소도시의 매력을 한껏 담아냈습니다.​


팜플로나, 로그로뇨, 부르고스, 아스토르가, 몬세라트, 사라고사, 발렌시아, 세고비아, 톨레도, 그라나다, 세비야, 알메리아, 론다, 코르도바, 말라가, 빌바오, 레온 그리고 산티아고 순례길의 종착점이 산티아고 데 콤프스텔라 등 많은 소도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베네딕트 수도원이 있는 산악 휴양지 몬세라트처럼 자연의 멋을 누릴 수 있는 곳도 있고, 중세의 모습 그대로 시간이 멈춘듯한 톨레도에서는 과거 여행을, 미래지향적인 건축이 유적과 공존하는 발렌시아의 도시 여행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소도시들이 가득합니다. 


기독교, 이슬람교, 유대교 문화가 공존하는 만큼 다른 서유럽 국가와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내는 문화와 예술이 인상 깊습니다. ​지중해성 기후의 남부와 고원 대륙성 기후의 북부의 로컬 음식도 색달라서 지역별 먹거리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스페인 곳곳을 새롭게 알아가는 데  도움되었습니다. 흔한 관광도시가 아닌 낯설지만 로컬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담은 소도시들의 매력을 선보이는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