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비밀과외 - 무조건 통하는 전교 1등의 합격 루틴
소린TV(안소린)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스텍 동시 합격하며 화제를 모은 안소린의 공부법 책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서울대를 4년 내내 장학금 받고 우등 졸업 후, 현재는 동 대학원 석사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국내 유일 동시 합격을 했던 것도 놀랍지만, 중학교 때까지는 만년 중위권에 머무르며 공부에 딱히 뜻이 없었던 학생이었다는 과거의 이력이 더 놀랍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공부의 길을 걷게 되었고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었던 걸까요. <서울대생의 비밀과외>에서 비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넉넉하지 않았던 가정 형편이 지긋지긋했던 어린 시절. 가난에서 벗어날 길은 성공하는 것이고 그 길에 튼튼한 사다리가 되어주는 것은 당시 중학생이라는 신분에서 공부뿐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공부는 나중의 문제가 아니라 현재의 문제임을 깨닫게 됩니다.


공부할 의지는 이제 생겼습니다. 그렇게 중3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부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인터넷 속 조각글을 뒤지며 입시 정보를 긁어모으고 전교 1등, 수능 만점자, SKY 합격생 공부법을 분석하고 적용하며 체화하며 공부 습관과 공부법을 함께 일궈나갑니다.





무작정 무식하게 시간 들여 공부한다? 교과서 중심으로 열심히 공부한다? 두루뭉술한 조언이 아니라 시행착오를 줄여 빠르게 올바른 공부법을 터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공부 전략을 스스로 찾아내야 했던 그 경험을 이제는 후배들에게 나누는 안소린 저자. 지금 바로 적용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초효율 공부 비책을 <서울대생의 비밀과외>에 담았습니다.


우연히 과학고에 대해 알게 되고 과학고 학생이 되고 싶어 뒤늦게 준비를 해보지만 결과는 불합격. 하지만 이미 그 즈음에는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가 굳건했고, 공부를 잘 하려는 의지도 높았기에 주춤하지 않습니다. 진로를 다시 고민하고 고등학교 3년 간의 장기 공부 로드맵을 세웁니다. 자습실의 NPC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공부에 대한 절대적인 인풋에 집중합니다. 나만의 최적화된 공부법을 정립하는 여정입니다. 성적은 자연스럽게 상승하다가도 최상위권 길목에서 멈칫거리기도 합니다. 그러면 능률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에서는 6가지 합격 루틴을 소개합니다. 학습 능률이 오르는 5:3:2 법칙, 게임의 원리를 활용한 퀘스트 공부법, 올바른 공부의 4단계, 문제집을 씹어 먹는 MUST 공부법, 각종 암기법, 시험지 분석 5단계, 3년 공부 로드맵 등 학습, 문제 풀이, 암기, 시험, 입시 전략에서 상위 1%의 기술을 알려줍니다. 안소린 저자가 알려주는 공부 기술은 디테일하면서도 기본을 놓치지 않는 방법들입니다. 임팩트 있게 딱 필요한 것만 알려주고 있어 책을 읽다가 지치거나 포기해버리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을 겁니다.


고등학교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 과목별 공부법도 별도로 알려줍니다. 교과서와 프린트물을 중심으로 시험 3주 전부터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을 짚어줍니다. 자투리 시간 활용법에 대한 조언도 큰 도움됩니다. 기술적인 방법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건 지치지 않는 마음입니다. 학습 동기를 성적 향상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어떻게 활용할지, 공부 자극 콘텐츠는 어떻게 활용할지 공부 근육을 키워 공부를 계속하게 할 수 있는 유용한 조언이 가득합니다.


"우리는 그저 어린아이의 태도만 갖추면 된다.어린아이처럼 새롭게 배우는 내용에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던져라. 이를 통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으며 더 넓고 깊은 지식도 쌓을 수 있다." - 책 속에서


<서울대생의 비밀과외>로 똑똑하게 공부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저마다의 이유로 공부의 벽에 가로막힌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사교육의 힘을 빌리지 않고 시행착오를 줄이는 안소린의 초효율 공부법. 입시뿐만 아니라 평생 공부를 위한 튼실한 초석이 마련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