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 시대를 초월한 재테크 바이블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좋은번역 옮김, 이재범 감수 / 책수레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책도 불멸의 고전이 있습니다. 최고의 투자 고수 '존 리'가 추천하는 시대를 초월한 재테크 바이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바빌론 하면 함무라비 법전, 바벨탑 정도가 떠오르는데 고대 도시 바빌론은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풍요로운 도시였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금융 원리가 시작된 바빌론이 전하는 지혜를 배워보세요.


고대 바빌론의 우화 형식을 빌려 절약, 금융, 재테크에 관한 금융 지식을 담은 조지 S. 클레이슨의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돈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돈을 벌었고, 번 돈을 지키고, 그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번다는 금융 원리를 실천했던 바빌론 부자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합니다.


"오늘도 일하고, 내일도 일하고, 매일매일 제자리지." 마차 제작가 반시르는 꼭두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일하지만 빈털터리 신세입니다. 적지 않은 돈을 벌었지만 왜 남은 건 텅 빈 지갑뿐일까요. 노예와 다를 바 없이 가난한 현실입니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어." 반시르는 바빌론 제일의 부자 친구 아카드를 찾아갑니다. 아카드는 물려받은 재산도 없었고 능력도 그다지 뛰어나지도 않았건만 부자가 되었습니다. 무엇이 달랐을까요.


아카드 역시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달리 아카드는 일찌감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바로 그게 돈 버는 일의 출발점이었습니다. 그 말을 듣고 보니 반시르는 '부자가 되는 일'에 그동안 소홀했음을 깨닫습니다. 욕망이 없는데 노력할 사람 없듯,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터닝포인트라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됩니다.


바빌론 최고의 부자 아카드는 돈을 벌 수 있는 비결을 알려줍니다. 버는 돈의 10%는 저축하고, 그 분야에 경험 많은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만들면 된다는 겁니다. 벌고, 모으고, 불리기. 이 세 가지가 기본입니다.


너무 쉽다고요? 다 아는 얘기라고요? 뭔가 근사한 방법이 더 있을 줄 알았다고요? 경제적 자유의 기초를 닦아주는 수입의 10%를 저축하는 일을 하고 있나요. 실천을 해야 합니다. 무리할 필요 없는 10%의 금액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위력을 발휘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건 아니지요. 노동으로 버는 삶을 자산에서 나오는 배당을 받는 삶으로, 즉 노예의 삶에서 자유인의 삶으로 바꿔야 합니다. 문제는 우리가 매번 망설인다는 데 있습니다.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하면서 말이죠.


아카드는 바빌론 왕의 부탁으로 바빌론 사람들에게 7일 동안 얇은 지갑을 가득 채우는 7가지 비결을 알려주는 강의를 하게 됩니다. 돈 없음을 한탄하고 앉아있는다 해서 변하는 건 없습니다. 아카드가 알려주는 비결은 알고는 있었지만 시도하지 않았던 것들일 겁니다. 그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은 막연합니다. 구체적인 열망일수록, 작은 것을 성취하다 보면 더 큰 열망을 품게 됩니다.


지갑에 10개의 동전이 있다면 9개만 쓰고 1개는 남겨두는 걸 반복하다 보면 지갑은 어느새 두툼해집니다. 돈을 벌고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은 돈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보여줍니다.


안전하게 이익 내는 법, 현명하게 돈을 빌려주는 법, 빚의 악순환에서 벗어나는 법을 배우며 재테크의 기본 원칙을 알려주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아카드가 알려준 지혜를 실전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어 원리부터 실전까지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불행, 실패, 성공을 겪으며 부자가 되는 법칙을 깨우친 이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합니다. 


핑크팬더 닉네임으로 유명한 이재범 저자가 감수를 맡아 각 장의 해설을 내놓은 파트도 재린이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됩니다. 우화 형식으로 풀어낸 금융 원리의 핵심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100년이란 오랜 세월 동안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재테크의 고전이 된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어떻게 자산을 형성하고, 늘리고, 빚을 청산하는지 온갖 빚의 노예가 된 현대인에게도 통용되는 기본 원칙을 알려줍니다. 경제적 성공을 간절히 원하는 재린이들에게 든든한 중심을 세우는 역할을 하는 재테크 입문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