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그리스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면 알수록 여행의 깊은 맛과 재미는 더해집니다. 특히 그리스는 고대 문명이 살아 있는 곳이잖아요. 아무것도 모른 채 여행하면 그저 설치 작품처럼 보일 뿐인 그리스 여행이 되어버립니다. <해시태그 그리스>와 함께 그리스를 만나볼까요.


그리스 하면 역사와 신화의 나라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그래서 현실과는 좀 동떨어진 느낌도 있는 곳이었어요. 그러다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을 통해 유럽 문명의 태생지 그리스의 매력을 한 번 훅 느끼고... 알쓸신잡 3 그리스 편을 통해 고대 문명의 산실이자 서구 문학의 기초를 세운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니 유럽 문명의 태생지, 고대 문명의 산실이자 서구 문학의 기초를 세운 그리스의 매력 제대로 뽐뿌 받았더랬죠.


고대 유적지가 설치미술처럼 곳곳에 존재하고, 지중해 해변과 수백 개의 아름다운 섬이 존재하는 그리스. <해시태그 그리스>는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배우는 체험여행이자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그리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워낙 많은 유적지가 있어 결정장애가 생길 지경이지만 그래도 이것만은 반드시 봐야 한다는 것들은 있답니다. 가이드북을 통해 하나하나 체크해보세요.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작가의 고향, 저마다의 매력을 간직한 크고 작은 섬들을 만끽해보는 페리 투어, 서양 문화의 시초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땅 그리스. 그리스 문화를 이해하며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 든든히 할 수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문화, 철학, 건축 등을 통해 그리스 문명을 고스란히 만끽해보는 건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바탕이 됩니다. 신화 속 배경을 직접 만난다는 것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평생 동안 수없이 만나게 되는 그리스 신화이기에 그리스 여행 가이드북에서조차 그리스 문화와 역사 이야기가 빠질 수 없습니다. 실제 여행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상세한 도로 루트는 그리스 아테네 여행에 특히 도움됩니다. 가이드북대로라면 혼자 여행도 거뜬할 거란 자신감이 듭니다.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하는 방법, 본토에서 섬으로 이동하는 방법 등 그리스 여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는 기본. 렌트카 여행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실제 도로 사진을 참고해 주의 구간 등을 꼼꼼히 알려줍니다.


그리스 주요 섬 정보도 세심하게 다룹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덕분에 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아진 자킨토스 섬의 나바지오 비치, 영화 '맘마미아'로 인기 급상승한 스코펠로스 섬, 그리스에서 가장 큰 섬인 크레타 섬 등 섬 여행만으로도 일정을 꽉 채울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곳들이 많습니다. 여유롭고 청량한 기분을 선사하는 산토리니 섬도 있습니다.


환상적인 비치를 경험할 수 있는 에게 해의 보석 미코노스 섬도 매력적이에요. 영국 시인 바이런이 바위에 낙서한 흔적이 있다는 수니온 곶, 유명 관광지로 알려져 있지만 만족도는 물음표이기도한 곳도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산토리니 섬의 피라와 이아 마을의 골목길을 누비며 뷰포인트 인생샷도 남겨보고 싶고요. 소품 하나하나에도 시원함이 담겨 눈이 즐거워지는 시간입니다.


그리스에도 와이너리가 가득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스의 독특하고 다양한 떼루아 덕분에 원산지 특유의 개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그리스 와인의 차별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서양 문화의 바탕이 된 철학, 건축, 문학 스토리가 어우러진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해시태그 그리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