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1 (양장) -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 시리즈 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백영미 옮김, 시드니 파젯 그림 / 황금가지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서 코난 도일 경의 유명한 명탐정, 탐정의 대명사 셜록 홈즈가 처음 등장하는 작품이다. 셜록 홈즈 시리즈는 특이하게도 왓슨이 홈즈를 지켜보는 모습을 독자에게 전해주는데, 이 책에서 왓슨이 홈즈를 처음으로 만나게 된다.

어린 시절에 수없이 많이 읽었던 셜록홈즈. 그러나 어른이 된 후에는 한 번도 읽은 적이 없었다. 사실 솔직히 머리가 좀 굵어지고나니까 홈즈 시리즈의 추리는 별로 신통하게 보이지 않았고, 그다지 대단해 보이지도 않았다. 그렇게만 생각해 버렸던 것이다. 그러다 어느날 문득 어릴 때 문고판으로만 읽었던 홈즈를 다시 제대로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그때에 비해 번역도 훨씬 더 잘 되어 있을 테고, 아무리 그래도 셜록홈즈니까 단 한 작품만이라도 한번 제대로 읽어볼 가치는 있는 것이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이 책이었다. 선택은 성공적이었던 것 같다. 번역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좋았다. 그리고 역시 명작인 만큼 글이 괜찮았다. 문체나 구조도 마음에 들었고 서사도 충분히 재밌었다. 다만 추리가 좀 빈약하게 느껴지는 점은 무척 아쉽다. 아, 그리고 이 책에는 독일 삽화가인 리하르트 거트슈미트의 삽화가 실려있는데, 작품의 분위기에 너무 잘 어울리는 멋진 삽화들이 중간 중간에 들어가 있어서 무척 좋았다.

다시 읽은 홈즈는 한마디로 대 만족이다. 천천히 여유가 생길때마다 다음 작품들도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