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아이 운동의 힘 - 행복한 영재를 만드는 똑똑한 운동 습관
정주호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저는 어릴 때, 키가 큰 편이었어요. 그런데, 키 성장이 빨리 멈추었어요. 그래서 보통 키가 됐지요. 그리고 체중은 적게 나가는 편이에요. 허약해서 잔병치레가 많았구요. 그런데 몇 년 전, 헬스장에 다니면서 나아졌어요. 체중이 늘었구요. 체력도 좋아졌어요. 그래서 잔병치레도 줄었구요. 운동의 힘을 알게 됐지요.

 그리고 '하루 10분 아이 운동의 힘'이라는 책을 만났어요. 물론 저는 아이도 아니고, 아이도 없어요. 대신 조카가 있구요. 언제가는 만날 아이가 있어요. 그래서, 배우는 마음으로 손에 이 책을 들었어요. 지은이인 정주호는 유명 트레이너인가 봐요. 5개국(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한국)에서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한 20년 경력의 트레이너라고 해요. 유명 배우들을 지도했다고 하구요.

 

(사진 출처: 북폴리오 네이버 카페)

 

 (사진 출처: 북폴리오 네이버 카페)

 

 (사진 출처: 북폴리오 네이버 카페)

 

 키 성장과 체중 조절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어요. 하루 10분, 4주 운동 프로그램이지요. 그런데, 지은이는요. 운동 습관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사 습관, 바른 자세, 충분한 수면도 중요하다고 해요. 이런 생활 습관에 대한 도움말을 주네요. 간추려 보면요.


 수면 습관 - 성장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 숙면을 취할 것. 수면은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하루 8시간 숙면을 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식사 습관 - 뼈의 주성분인 칼슘, 단백질, 비타민D, 섬유질을 충분히 섭쉬할 것. 인스턴트 식품과 같은 고지방, 고염분의 음식은 소아비만의 원인이 된다.
 바른 자세 - 앉아있을 때, 서 있을 때, 걸을 때의 자세는 척추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오랜 시간 공부를 할 때 아이가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한다.
 운동 습관 - 줄넘기, 가벼운 달리기, 스트레칭, 제자리 점프, 농구 등으로 성장판을 자극하자. 특히 스트레칭은 근육과 관절을 자극해 성장을 촉진한다.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할 것. 


 이런 생활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해요.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 키 성장과 체중 조절을 위한 건강 십계명도 있어요. 부모님께서 아이와 함께 점검해야 해요. 또, 신장별 표준 체중표, 키 성장과 체중 조절을 위한 4주 식단표, 운동 체크리스트 등도 수록되어 있어요. 도움이 될 거예요.


 예기(禮記) 옥조(玉藻)편에는 구용(九容)이라는 말이 있어요. 예의바른 행동의 기준이 되는 아홉 가지 몸가짐을 말하지요. 율곡 이이의 격몽요결에서도 강조하고 있구요. 그 가운데, 두용직(頭容直)이 있어요. 머리를 곧고 바르게 하여 의젓한 자세를 갖는다는 뜻이에요. 그 말처럼 바른 자세를 갖도록 해야 해요. 그런데, 키 성장과 체중 조절에도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저는 어릴 때, 자세가 좋지 않았어요. 조카와 앞날의 아이에게는 꼭 바른 자세를 가르쳐야겠어요. 다른 좋은 생활 습관과 함께요.

 이렇게 '하루 10분 아이 운동의 힘'은요. 아이의 키 성장과 체중 조절을 위해 좋은 생활 습관을 소개해요. 열쇠 같은 책이에요. 우리는 아이의 키가 크고, 체형이 날씬하기를 바라잖아요. 그래서 건강하기를 원하구요. 이제 그 열쇠인 이 책이 있어요. 이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달라질 거예요. 제가 운동으로 잔병치레가 줄어든 것처럼요. 그럼 아이를 위해 이 열쇠를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북폴리오 서포터즈로서 읽고 씁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4-15 18: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과나비님 ,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사과나비🍎 2016-04-16 17:28   좋아요 1 | URL
^^; 토요일 저녁이 돼서야 답글을 다네요~^^; 서니데이님의 댓글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토요일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