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주로 토요일 근무를 하는 나로서는 쉬는 토요일 전날 금요일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다. 토요일 하루를 온전하게 나만의 시간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것이 늘 새롭게 설렌다. 봄의 길목을 지나 햇살도 따뜻하던데 내일은 호수 산책이라도 나가볼까. 오랜만에 북까페에 가서 반나절 책을 읽을까. 아니면 그동안 밀린 필사를 정성껏 해볼까. 행복한 고민들이 뭉게뭉게 구름꽃을 피운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조카에게 매달 Why? 시리즈를 한 권씩 선물하고 있는데 다음 달엔 "곤충"편이 읽고 싶대서 알라딘에 들렀다. 거하게 세트를 사줄까 고민하다가 너무 많으면 오히려 읽지 않게 될까봐 한 권씩 선물하는 것으로 생각을 바꿨는데 지금 생각해도 좋은 결정인 것 같다. 손편지와 함께 책을 선물하면 조카가 어찌나 좋아하는지, 그 모습을 매월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흐뭇하고도 흐뭇하다. 


책 구입을 당분간 참아야지 하지만 이렇게 책을 구입하려고 들어온 이상 Why 시리즈 한 권만 구입하고 돌아설 자신이 없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내고 부엌에 간 김에 물 마시고, Why 시리즈 사는 김에 읽고 싶었던 책을 구입하는 것이 이치 아니겠는가. 호기롭게 Why 시리즈 곤충 편을 선택한 뒤에 뭔가 신나서 책을 둘러보는데 내가 생각해도 심상찮다. 자중을 시켜야할 듯. 워~ 워~ 


내일 도착하면 또 다정스레 책등을, 표지를 쓰담쓰담하겠지. 좋은 책을 알아보는 눈을 갖고 싶다. 남이 좋다고 하는 책 말고, 내가 선택해서 나 스스로 엄지척 할 수 있는 책. 내가 읽고 내가 당당하게 추천하고 선물할 수 있는 책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아, "사랑스럽고, 반사회적이며 멋지게 이기적인, 독서라는 습관"이여.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18-03-23 2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카에게 한달에 한권씩 선물하는 이모(고모?)시라니! 거기에 손편지까지! 너무 좋네요!!

안나 2018-03-24 02:51   좋아요 0 | URL
소문난 조카바라기 이모랍니다. ^^ 책을 읽다가도 이건 다음에 조카에게 꼭 읽혀야지. 생각할 정도예요. ㅎㅎ 이렇게 첫인사 나누게 되어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