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영상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 기획부터 편집까지
도비마스터(조수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를 잘 활용하면 무명 가수가 히트 곡을 낼 수 있고독립 영화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

 

유튜브 방송을 내보기 위해서는 카메라나 스크린 등 세팅을 해야 한다그 다음은 영상을 적당한 길이로 편집하고 자막도 넣어야 한다그림이나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 포토샵이 있어야 하듯 동영상을 위해서는 프리미어 프로가 필요하다.

 

 

프리미어 프로에 관한 책은 시중에 다수 나와 있지만이 책의 강점은 무엇보다 광고 영상을 위해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다우선 영상 촬영을 위한 기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스튜디오와 모델을 섭외하는 방법그리고 어떤 장비와 보조도구를 가지고 촬영해야 좋은지 등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 조수진 씨는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도비마스터라는 이름으로 디자인 프로그램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쇼핑몰에 입사한 후 SNS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업무를 맡았다현재 디자인 팀장으로 현업을 이끄는 한편강의와 집필에도 열심이다.

 

 

구성은 총 여섯 파트와 51개의 섹션으로 돼 있다파트1~2는 SNS 광고 영상 제작을 위한 사전준비와 촬영기법을 소개하고 파트3~4에서 프리미어 프로의 설치와 기본기를 익히는 방법을 알려준다이어 파트5~6에서 광고 영상을 효과적으로 편집하는 방법과 영상을 게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책은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준비단계부터 영상 편집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 중심으로 골고루 담았다영상 편집의 기본 이론부터 컷 편집자막 편집오디오 편집색 보정그리고 영상 출력까지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을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해준다.

 

 

프리미어 프로는 어떻게 설치하면 될까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어 프로 무료 체험판을 7일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어도비 홈페이지(http://www.adobe.com/kr)에서 [지원] -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한 다음무료 체험판 목록에서 [Adobe Premiere Pro]를 선택하면 된다.

 

프리미어 프로 2021 이상 버전을 사용하려면 Windows 10 이상 또는 macOS 10.13 이상이어야 한다조건 이하의 사양이라면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이하 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무료 체험판을 내려받으려면 최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바뀌었다대신 7일 이내 취소하면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취소는 어도비 계정(http://account.adobe.com/kr)에 접속로그인 후 [플랜 관리] - [플랜 취소]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