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반갑습니다. 알라디너여러분~~~~

다들 잘 지내시죠? 한동안 바쁜나날을 보내느라고 서재출입도 못했구요.서평도서만 얼른 읽고 리뷰올린게 다랍니다.

제가 요즘 뭐하는지 궁금하신분들도 계실꺼고 해리포터7이 누구길래 이런 페퍼를 올리냐고 하실분도 계실것 같아요.후훗..요즘 워낙 뜸해서리....그래도 철판깔고  무작정 페퍼날립니다.

먼저 저번 페이퍼에서 말씀드렸듯이 면접봤던게 잘 되어서요. 다들 여러분 응원덕분이지요. 감사하고 또 감사하답니다. 그래서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느라고 마구마구 바빴답니다. 무슨직장이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살짝 귀뜸해드리면요. 그냥 서점의 카운터를 보고 있답니다. 에잇~ 거창한것도 아니구만 면접이 어쩌구했다고 놀리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십년넘게 살림만 하던 저같은 아줌마는 정말 큰용기가 필요했다구요..ㅋㅋㅋ

덕분에 안돌아가는 머릴 짜내어 여러가지 계산하는 방법을 익히고 나이어린 선배님께 깍듯이 높임말 써가며 일하다보니 요즘은 조금 안정적으로 일을 하고 있답니다. 처음엔 어찌나 손발이 안맞던지...저혼자 하는대도 말이지요...너무 버벅대어서 옆에서 혀를 끌끌찰 정도였답니다.에구에구 창피했어요.정말...

참 좋은직장이란게 달리있는게 아니더군요. 자신이 좋아하는게 하나라도 있다면 그 직장은 아주 만족스럽답니다. 제가 워낙 바라는게 많다보니 첫번째 직장과 이번에 구한 직장과의 사이에서 조건을 좀더 따졌답니다. 월 4회휴무는 기본이고 당연히 시급은 최소한은 되어야하고 일하는시간이 8시간이 넘지않는 조건을요..가장 기본적인 건데도 저같이 판매직이나 서비스직에 일하는사람들에겐 그조건이 정말 힘들더라구요. 또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걸리는 것도 많구요.

서점에서 일하는 기분은 참 묘하더군요. 분명 좋아하는 책들은 바로 눈앞에 널려있는데 읽어볼수가 없으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아무리 한가한 시간이라도 말이지요..그리고 늘 서있어야하구요.기껏해야 카운터뒤를 차지하고 있는 잡지부록들을 뒤져보는게 다지요...하지만 점심시간 1시간과 휴식시간 30분을 잘 이용하면 정말 책도 읽을 수 있는 분위기가 되더군요. 더구나 같이일하는 이쁜아가씨들도 다들 책을 좋아하기에 저도 덩달아 신나하며 이책저책을 읽게 된답니다..처음엔 읽고싶은데 못 사들인책들이 바로 옆에 쌓여있으니 이걸 어찌 다 읽어버릴까하고 행복한 고민에 빠졌더랬습니다.

하지만 첫날 한권 가져다 읽다가요..그책이 매장에 한권만 있는것 같아서 고객님이 찾으면 어쩌나 해서 도로 가져다 놓았다지요.헤~..정말 소심한 저로서는 못할 짓입니다. 그다음부턴 집에서 책을 가져다가 읽고 있답니다. 점심식사도 도시락을 싸오는 분위기라서 오붓하니 넘넘 좋구요.

근데요. 같이 일하시는 점장님이랑 선배님인 이쁜아가씨 한분이 저랑 나이가 같다는걸 알고는 셋이서 의기투합이 되었답니다.ㅋㅋㅋ 저같이 친구가 고픈사람에겐 정말 하늘에서 내려준 복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종종 여유가 될것같으니 서재에도 다시 들어올수 있을것 같구요. 물론 전에만 못하지만요.그러니 사랑하는 알라디너 여러분 건강하시어요. 그리고 또 뵈요!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ntitheme 2007-06-14 09: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지내시는거죠....
오랜만에 뵈니 반갑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아영엄마 2007-06-14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을 좋아해서 서점 주인이 되는 게 꿈이었는데 어른이 되고 보니 서점 주인되면 서점 관리하느라 정작 책은 못 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좋아하는 책이 있는 서점에서 근무하게 되셨군요. 동료분들이랑 의기투합도 된다니 참 좋은 일입니다. 성공적인 취업을 축하해요~~

물만두 2007-06-14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 방가방가^^

홍수맘 2007-06-14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축하드려요. ^ ^
님 바탕화면 넘 멋지당~.

마노아 2007-06-14 1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원하시는 곳에서 보람있는 일 하고 계셔요~ 가만히 상상해 보니 그림이 참 곱습니다. 이곳 서재의 풍차도 너무 아름다워요. 해리포터님 자주 만나요^^

sooninara 2007-06-14 1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축하드려요.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시는 직장이라니 정말 부럽네요.
좋아하는 책이 옆에 있는데 군침 흘리시는 님의 모습을 생각하니 미소가 저절로..^^
좋은 분들과 행복하게 일하시는 님에게 힘을 드릴께요. 아자아자!!!!

프레이야 2007-06-14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포터님 그동안 그랬군요. 저도 예전에 서점에서 일하거나 빵집에서 일하거나, 그런 생각해본 적 있는데 정작 그 가운데 있으면 좋아하는 걸 오히려 못 할 것도 같네요. 바쁘신 중에도 서재 멋지게 꾸미셨네요. 축하합니다.^^

무스탕 2007-06-14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만화가게 주인이 꿈이었는데... ^^;;
헤리포터님. 잘 지내고 계신듯 하여 반가운 맘입니다.
새 집에서도 즐겁게 지내자구요. 건강한 여름 맞이하세요~ ^^*

치유 2007-06-14 1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렇게 안부 주시니 좋아요..
참으로 꿈꾸는 직업을 가지셨네요..축하드려요..

토트 2007-06-14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뵈어요.
서점에서 일하고 계셨군요. 책으로 둘러쌓인 해리포터님이 상상이 되네요.
즐겁게 일하신다니 다행이에요. 가끔 들러서 안부 전해주세요.^^

2007-06-14 20: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리포터7 2007-06-18 0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antitheme님.반가워요. 늘 건강하세요!
아영엄마님. 그죠..여기 알라딘에 계신분들은 다들 책을 좋아하시니까 서점주인이 꿈이신분들 많을꺼에요. 저도 물론이구요.그래도 책속에 살아서 넘 행복하답니다.
물만두님. 반가워요.늘 행복하셔야해요!
홍수맘님. 제 바탕화면의 풍차가 어디로 사라진 관계로다 따른화면으로 바꿔버렸슴돠.ㅋㅋㅋ
마노아님. 님은 제 풍차를 보셨군요. ㅎㅎㅎ 뭐 그닥 고운풍경??은 아닐터인데요.ㅋㅋㅋ그래도 님의 말씀에 행복해집니다.
수니나라님. 방가방가^^ 어쩜 제가 군침흘리는거 어케 보시궁.ㅋㅋㅋ 네 그힘 부지런히 비축해두겠습니다!
혜경님. 엉? 이름만 있네요? 바꾸셨네요. 님의 아름다운모습을 이름옆에서 뵈어서 너무 좋아용~ 님의 서재도 물론이고 다른분서재도 조만간 둘러봐야할텐데...
무스탕님. 핫! 저랑 같은 꿈이시닷..전 애기낳고도 한참 만화방하면 안되냐구,그럼 서점이라두...하고 남푠한테 메달렸었다지요.ㅋㅋㅋ
배꽃님. 꿈꾸는 직업이라 정말 듣기 좋아용!
토트님. 네.책으로 둘러쌓여있는데 제가 모르는 책들이 그렇게 많을 줄이야....매일 탄성을 지릅니다.ㅋㅋㅋ
보고팠던 **님. 속삭여주셔서 넘 감사해요. 이런 고마운 말씀을 남겨주시다니....한번 꼬옥 안아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