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담당 업무로 도서실을 맡았다. 그러나 준비가 덜된 탓으로 실제적으로 일을 한 지는 이제 겨우 한 달이 조금 지났다. 아직 가시적인 성과는 없지만, 그래도 시작을 했으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해 보고 싶다. 요즘 도서실에 이런 변화가 일어났으면 하고 한 번 써 보았다.


3000권의 책이 도서실 밖을 나가 세상 구경을 하고 오는 것.

하루 종일 도서실을 개방해 놓는 것.

도서실에 들어오는 아이들의 얼굴이 웃음으로 환한 것.

아이들이 도서실에 있는 화분을 보며 따뜻한 눈길을 주는 것.

아이들이 원하는 책을 내가 자신 있게 골라줄 수 있는 것.

가끔씩은 도서실 메모판에 대한 건의사항 쪽지가 달리는 것.

디지털도서실의 하루 이용자 수가 한 100명쯤 되는 것.

디지털도서실에 매일매일 읽고 싶은 책 목록이 새로 올라오는 것.

디지털도서실의 독서표현마당에 서너 개의 글이 올라와 저녁 퇴근할 때까지 그 글에 대한 비평문을 쓰느라 끙끙대는 것. 그래서 퇴근이 좀 늦어져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는 것.

디지털도서실 자유게시판에서 아이들과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야기가 오가는 것.

 

독서토론회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신청이 쏟아지는 것.

월말에는 추천해 준 좋은 시를 뽑느라 도서부원들과 열심히 토론하는 것.

우수 독서표현에 줄 도서상품권에 정성스러운 인사말로 무엇을 담을까 고민해 보는 것.



이런 날이 곧 오겠죠? ㅋ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푸른나무 2004-04-24 2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럼요! ^^ 어쩌면 하루종일 도서실 개방하는 건 일주일에 하루는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예상하기로 그 소원이 가장 먼저 이루어질 확률이 높은것 같네요. ^^

두심이 2004-05-06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부러워라~ 나는 책속에서 일하는게 꿈인데... 님! 좋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