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 직장 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사람들
권광현 외 지음 / 라온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누구에게 권할까

직장생활보다는 프리랜서를 꿈꾸는 사람

혼자 일하는것을 좋아하는 사람

시간과 자유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

노마드는 유목민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유목민은 농경민과 다르게 한 곳에 정착하기 보다는 가축을 먹이기 위하여 새로운

풀밭을 찾아 끊임없이 이동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현대 사회는 국가에 의한 개인의 이동 제한이 극히 적고 교통수단이 발달하여 개인이 마음만 먹으면 국내든 해외든 어디든지 손쉽게 갈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로 언제 어디서든 타인과 소통을 취할 수 있다. ​

이런 현대의 특징들로 인하여 새로운 직업이 탄생하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디지털 노마드'도 이런 시대 상황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럼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할 때 자유롭게 일하며 여행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요즘에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만 가지고도 누군가에 고용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족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중에 제휴마케팅을 소개하고자 한다.

나는 제휴마케팅을 접한 지 약 7년째인데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뿐아니라 이렇게 책을 집필할 기회까지 얻게 되었다.

124쪽​

책에서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일하는 사람들을 디지털 노마드라고 부른다.  최근에는 1인 미디어 시대라고 bj, 유투버 등의 새로운 직업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책에서는 '1인 마케터'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1인 마케터는 혼자서 일 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 일 할 수 있다. 때문에 조직생활을 하기 싫어하거나 조직생활을 할 수 없는 이들에게 적합한 직업이라 할 수있다.​

 

제휴마케팅 플랫폼에 가입된 많은 회원이 사업자(광고주)들을 대신하여 홍보를 해주고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한 보상을 커미션(수수료)으로 지급 받아서 수입을 지급하는 구조다.

125쪽

​1인 마케터는 기본적으로 제휴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책에서는 플랫폼으로 ​텐핑, 애드픽, 디비디비딥, 링크프라이스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생긴 텐핑이라는 플랫폼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제휴마케틍 플랫폼에 가입을 하여 기업들이 플랫폼에 의뢰한 것들을 자신의 카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하여 홍보하는 일을 한다.

​대중들이 이런 홍보광고를 보고 클릭하거나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어플을 깔거나 사이트에 가입을 하면 자신에게 일정 부분의 수수료가 생긴다.

​책에서는 구글과 네이버등 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올린 홍보물이 더욱 노출이 잘도록 하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정보통신의 발달로 새로운 직업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다. 1인 마케터도 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직장 없이 자유롭게 돈을 벌고 싶은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