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푸르나에서 밀크티를 마시다 - 하염없이 재밌고 쓸데없이 친절한 안나푸르나 일주 트레킹
정지영 지음 / 더블:엔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 권할까

네팔 배낭여행을 가고싶은 사람

네팔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준비하는 사람

인도 네팔 지역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

​저자는 30대 초반 다닌던 회사를 그만두고 2달간 네팔로 배낭여행을 가서

19일 동안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하면서 일어났던 일을 기록하였다.

책 맨 앞에는 안나푸르나 일주 트레킹 코스 그림이 있어서

안나푸르나 트레킹 코스가 어떤지 대략 알 수 있다.

책 중간에는 사진이 없고 책 맨 마지막부분에 칼라 사진을 몰아 넣어서 편집하였다.​

​안나푸르나는 5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트레킹 코스는 그 다섯개 봉우르의 둘레 길로 되어있다.

 

​ 

'안나푸르나'라는 이름을 쓰는 봉우리가 총5개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1봉은 8,091m, 2봉은 7,937m 3봉은 7,555m, 4봉은 7,252m이며, 1봉 남쪽에 위치한 안나푸르나 사우스는 7,219m다.

124쪽

​책 제목에 '밀크티'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밀크티는 ​네팔의 찌아라는 차를 말한다. 홍차에 우유를 넣어 만드는데

추운 고산지대에서 마시는 따뜻한 밀크티는 생각만 해도 맛있을것 같다.

나는 20대 후반에 인도를 한달 정도 배낭여행을 간 적이 있었다. 

​인도에서는 밀크티를 짜이라고 하는데 이 짜이를 나는 매일같이 먹었던 기억이 난다. 인도사람들도 거의 매일 먹다싶이 하는 차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길거리나 기차안에서 많이 팔기 때문에 사서 먹기도 편했다.

밀크티(찌아)

홍차에 우유와 설탕을 넣어 만든다.

네팔에서는 찌아, 인도에서는 짜이라고 한다.

(...)

포카라나 카트만두에서도 찌아를 자주 마셨고, 한국에 돌아와서도 밀크티를 마셨짐나 안나푸르나 산맥을 바라보며 마시는 찌아만큼 맛있지 않았다.

네팔 트레킹은 밀크티를 재발견하는, 미각의 모험을 제공할 것이다.

안나푸르나에서 밀크티를 마시지 않는 자, 유죄.

48~49쪽

고산지대에는 고산병이라는 것이 있다.

익히 들어 꾀 무서운 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자만하지 말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현지 고산지대에서 적응시간을 갖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트레킹 여정도 빠듯하게 잡기보다는 여유롭게 경치를 구경 할 수 있도록 일정을 넉넉하게 잡아야 겠다. ​

트레킹은 정상을 찍기 위한 경주가 아니다.

4~5일만에 베이스캠프 트레킹을 완주한 것을 자랑으로 여기고,

고산병 증세를 훈장이나 모험담처럼 여기는 사람은 고산병이

얼마나 위험한지 모르는 사람이다.

150쪽

내가 인도 배낭여행 중에 만난 배낭여행자들 중에는 네팔을 다녀온 사람이 꾀 있었다. 그들이 말하고 내게 보여줬던 네팔 히말라야의 모습은 너무나 매혹적이었다.

나는 1달이라는 짧은 여행기간 때문에 네팔로 넘어가지 못해 아쉬웠다.

그래서 한국에 돌아올 때 다음엔 꼭 네팔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왔다.

하지만 그 후에 취업을 하고 정신없이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언제 갈 수 있을지 아직 기약하기 힘들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니 퇴직 후에라도 꼭 네팔 안나푸르나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