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토익 新 기초 영문법 - 기출 포인트로 구성한 국내 유일 토익 영문법 ㅣ 빅토익 시리즈
Kelly Choi.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누구에게 권할까
영어문법에 자신이 없는 분
토익공부를 처음 하시는 분
영어기초가 약하신 분
시원스쿨에서 토익 시험을 위한 기초 영문법 책이 나왔다.
시원스쿨은 이시원이란 분이 만든 회사로 알고 있다. 예전에 '인생을 리셋하라'는 이시원님의 책을 읽어서 인지 오내지 모르게 친근감이 가는 책이다.
이 책은 토익강사 Kelly Choi라는 분과 시원스쿨 영어연구소가 공동으로 제작한 책이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토익시험을 치루기 위한 기초 영문법을 담고 있다.
책은 영어시험 초보자이거나 토익시험을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중고등학교 때 문제집을 생각해 본다면 예전 수험서들은 책을 펼쳐보면 문자만 빼곡히 들어가 있어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책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눈에 잘 들어오게 그림도 넣고 문자도 잘 구성되어 있다.
또한 문법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예시문제와 토익 기출 문제로 구성하여 초보자들이 토익문제를 유형별로 익히기 쉽게 구성하였다.
어떤 시험에 이던 기출문제가 가중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시험을 준비할 때 그 시험이 기출문제를 우선 정복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빅토익 기초영문법은 지난 10년간 토익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문법을 우선으로 넣었다고 하니 시험에 충실한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든다. 토익시험이 우리나라에 소개된지도 20년 가까이 되었기에 꾀 많은 기출문제가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기출문제만 해도 엄청나게 많기에 그 기출문제를 엄선하여 추려내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토익 시험 초심자는 이 책을 중심으로 문법과 기출문제를 익히고 동시에 단어도 공부하는 것이 좋겠다. 어느정도 실력이 쌓이면 실전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된다.
토익시험은 말그대로 시험이다. 취미로 시험을 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입사를 위해 필요로 하거나 공무원 시험을 보기위해 어느정도 일정수준의 점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시험에 응시한다.
기출문제를 공부하고 실전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나감으로서
시험공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해서 빠른 시일내에 목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집중력을 발휘하여 최대한 빨리 토익시험을 졸업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인생을 리셋하라> 이시원
http://blog.naver.com/goodkms108/220498015794
<빅토익 실전1200>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신토익 엣지 실전모의고사 LC+RC> 박영수
http://blog.naver.com/goodkms108/220883307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