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혁명 2 - 무피 투자부터 소액 투자까지 경매를 활용한 임대사업의 모든 것 월세 혁명 2
조영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에게 권할까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경매, 공매에 관심이 많은 사람

부동산 상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



경매,공매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15년 경공매 경력을 갖고 있으며 강의도 활발히 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 '월세혁명' 이라는 제목으로 책을 낸바 있으며 이번 책은 그 후속작이다. 전작은 다세대 주택에 관한 이야기하였고 이번 '월세혁명2'에서는 주로 상가, 아파트형 공장, 다가구주택, 오피스텔 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책 구성을 크게 전반부에는 '임대사업 편' 후반부는 '실전 편'으로 나누었다. 전반부에는 현재 부동산 시장 흐름과 부동산투자 전반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그런 날이 또 올 것 같지 않지만, 기회는 항상 옵니다.

상승과 하락, 이런 사이클이 늘 존재하기에 부단히 공부하며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매수, 매도 시기를 알 수 없습니다.

상승이든 하락이든 무리하게 투자하지 말고, 적당히 감내할 정도의 리스크라면 하락에 대한 공포든 상승에 대한 조바심이든 이겨내고 투자할 수 있어야 합니다." 80쪽


저자가 부동산 전반에 관한 투자에 대하여 조언하고 있다. 

경제 사이클은 항상 돌고 돌기 마련이다. 

불황이 있으면 호황이 있고 호황이 있으면 불황이 있다. 

가격이 하락할 때가 있으면 상승기가 있고 상승기가 있다면 하락기가 있는것이다. 고정불변이란 없다. 

그러니 평소에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욕심을 버리고 기다리면서 적당한 시기에 매매를 한다면 큰 손해는 없을 것이다.



후반부 '실전편'에서는 다양한 실제 경매사례 이야기를 하고있다. 특히 명도관련 이야기는 내가 실제 경매를 받아 명도를 받는것처럼 생생하게 그려냈다. 경공매 초보자라면 실제 경공매 낙찰 이후의 과정을 자세히 알수 있어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경공매에 관심은 있지만 회사생활을 하면서 법원을 찾아가 경매물건을 낙찰 받기란 쉽지 않다. 휴가를 내고 법원에 찾아간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따라서 바쁜 직장생활에 쫓기는 사람은 인터넷 낙찰이 가능한 공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 책을 읽은 계기는 무엇보다다 경공매에 직접 참여해야 겠다는 의지보다는 부동산 전반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어서다. 경매에 관한 공부를 하다 보면 민법 상식과 금융 상식을 많을 얻을 수 있다.



 경매 공부를 하면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독자가 전세로 산다면 자신의 전세 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지식이 생긴다는 것이다.

 부동산 지식이 없다면 부동산 등기를 제대로 볼 수도 없다. 담보가 많이 잡힌 위험한 집에 자신의 전재산을 보증금으로 내고 전세로 들어가 사는 실수를 예방 할 수 있다. 

 부동산 지식이 없는 사회 초년생이나 주부들이 이런 위험에 노출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주의에서 월세 보증금이나 전세 보증금을 날린 사례를 본 적이 있어 경공매 공부를 꼭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테크의 시작은 자신이 힘들게 모은 월급을 위험이나 사기로부터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경제, 금융, 부동산, 민법 등을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위기의 시대, 사야 할 부동산 팔아야 할 부동산 - 김부성

http://blog.naver.com/goodkms108/220883307805


집도 이젠 가치투자 시대다 - 박영신

http://blog.naver.com/goodkms108/220776138530 


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박규남

http://blog.naver.com/goodkms108/2208626911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