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의 실전 부동산 투자 노하우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누구에게 권할까


여유자금을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


투자에 있어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책이 있다. 이런 저런 사업을 하면서 땅투자도 하는 저자가 독자들도 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라고 직언하고 있다.

저자가 외식업 프랜차이즈 업체를 운영하면서 부동산 투자까지 성공하는 내용을 읽다보니 돈버는데 감각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저자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책으로 엮어 냈다. 부동산 이론서가 아닌 실전 투자서라는 점에서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는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책이라고 생각든다.  


"이 책은 저의 머릿속에 있는 지금까지의 투자 패턴 중 토지를 매입할 때 타당성 분석과 실직적인 땅 보는 법의 기초를 풀어놓은 책입니다.

제가 땅을 살 때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최소한 딱 한 가지만이라도 얻길 바라는 것이 있다면, 바로 행동, 실천, 적극성입니다." 292쪽



저자는 책 제목에서 밝혔듯이 땅투자에는 10단계 법칙이 있다고 한다. 이는 토지의 매수와 매도 타이밍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토지는 상승하는 여건이 갖춰지게 되면 높게 상승한다는 것이다. 


"토지는 이렇습니다. 땅값을 상승시키는 요인들이 형성만 되면 땅값은 반드시 오릅니다. 땅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타이밍을 못 잡는 것과 가격을 비싸게 사는 것 그리고 자기 개인 사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팔아서 실패하는 것입니다." 55쪽



독자는 저자가 말하는 땅 투자 10단계를 익혀서 부동산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잡아야 할것이다. 투자란 가격이 상승하면 팔아서 이익을 남기는 것이다. 투자에 있어 매수와 매도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내부 정보에 의해 외지인 중개업소가 생기기 시작한다.

2. 지역민 중개업소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3. 개발 계획이 발표되면서 지가의 본격적인 상승이 일어난다.

4. 사업 계획이 확정되고 중개업소들이 물밀 듯이 들어온다.

5. 개발 계획 확정과 동시에 지가는 수직 상승하기 시작한다.

6. 착공&폭등

7. 인구 유입으로 단기 임대주택의 수요가 증가한다.

8. 보유와 매도를 신중하게 저울질해야 한다.

9. 상업지역이 오른 후 건물과 땅값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10. 안정화 시기


 처음 개발정보을 듣고 외지 중개업소가 생기기 시작하면 곧 지역의 중개업소가 모이기 시작한다. 개발 계획이 발표되는 순간 지가는 오르기 시작하며 사업 계획이 확정되면 전국의 중개업소가 밀려든다. 이 때 투자 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에 토지 가격은 급격하게 상승한다. 개발이 착공되고 준공이 되면 인구가 유입되기 시작하는데 이때 보유 할 것인지 매매를 할 것인지 결정을 해야한다. 인구가 유입되다 보면 어느순간 안정기에 접어들게 되고 이후에는 크게 땅값이 상승하지는 않는다.


 이런 토지가격의 상승과 하강 주기를 잘 파악하여 매수와 매도를 하면 될 것이다.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성장하는 때가 있고 성숙기에 접어들면 이후에는 노후화와 침체기가 있다. 성장기에 매수하며 진입하여 성숙되기 직전에 매도하고 빠져나와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