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링로드 Top 10 Travel
조대현 글.사진 / 다연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슬란드는 한국인에게는 약간 낯선 나라일 것이다. 우리는 유럽을 유행을 가며 크게 서유럽, 동유럽, 북유럽을 나누어서 대체로 서유럽을 가장 많이 선호하여 많이 관광을 간다. 하지만 아이슬란드를 방문했다는 사람은 드물다. 유럽 대륙에서도 떨어져 있는 섬이기 때문일 것이다. 아마도 유럽을 가더라도 시간을 내어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한다는 점과 유적지나 미술관, 박물관이 많지 않아서 일것이다. 하지만 아이슬란드는 관광의 매력물 중에 하나인 멋진 자연을 갖고 있다. 그래서 특히 조용하고 자연을 선호하는 여행자라면 아이슬란드를 찾고 싶어 할 것이다.

 나는 몇 년전에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영화관에서 봤다.  영화 주인공이 떠나는 여행지로 아이슬란드가 나오는데 영화관에서 본 대형 스크린으로 본 아이슬란드의 자연 풍광은 정말 멋져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았다.  아마 이 영화를 계기로 아이슬란드에 관심을 갖게 됐고 언제가는 꼭 가보리라고 마음먹게 되었다. 그러던 중 자연히 이 책이 나에 눈에 띄게 되었다.

 "아이슬란드를 둘러싸고 있는 1번도로를 반지모양의 링을 닮았다고 하여 흔희 링로드(Ring Road)라고 부른다. 북부의 불과 남부의 얼음을 합체 아이슬란드를 흔히 불과 얼음의 땅이라고 부른다." p9

​ 아이슬란드는 이 책 첫머리에서 소개하듯이 화산섬으로 이루어져 특이한 자연 모습을 하고 있으며 또한 추운지역에 위치하여 빙하와 만년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 책의 제목은 아이슬란드의 링로드 인데 링로드란 아이슬란들를 한 바퀴 동그랗게 위치한 1번도로를 말한다고 한다.

​ 책은 크게 다음과 같이 목차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슬란드 여행준비

아이슬란드 여행 1:1 컨설팅

비교해보아요

더알아보아요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또 다른 방법, 캠핑

아이슬란드 eatign top10

아이슬란드 sleeping top 10

​ 아이슬란드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항공권 구매부터 여행일정짜기, 렌트카 예약하기 등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 책 구성은 여타 가이드북의 복잡한 편집보다는 책 저자가 직접 찍은 커다란 사진들로  구성되어 가독성이 뛰어나고 큼지막한 사진은 아이슬란드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눈요기로 충분하다. 책은 사진첩을 보는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아름다운 아이슬란드 풍경 사진으로 가득하다.

 나에게는 특히 '블루라군'이라는 천연 온천지역 사진이 눈에 띄었다. 푸른 빛을 하고 있는 노천온천의 모습을 보니 겨울에 꼭 방문해보고 싶었다.​

 시중에 아아슬란드에 관한 가이드북이 몇권 없다.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여행의 나침반이 될 소중한 책이 될것이며 아직 아이슬란드를 가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아이슬란드 여행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