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글)

                                    연주야, 승진아, 약속 좀 지켜

                                                                        3학년 이연주


  나는 연주네 집에 사는 애완용 삐삐라는 새입니다. 연주의 집은 경치가 아주 아름답습니다.어떨때는 연주가 피구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저번에 연주 아저씨께서 나를 사 주셨습니다. 그것도 나의 죽마고우 보라돌이랑 말입니다. 연주 아저씨께서는 나를 베란다에 놔두시고는 시간이 날 때마다 베란다를 마음껏 날게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걱정입니다. 승진이와 연주가 나를 살 때 먹이도 꼬박 준다고 약속을 하였는데 안 지킬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아저씨와 호기심 많은 승진이가 먹이를 꼬박꼬박 줍니다.

  그렇지만 보라돌이는 자유를 찾겠다고 산으로 푸드득 날아가 버렸습니다.

  그 때 화분이 자고 있는 나를 깨워 물어보았습니다

  “ 삐삐! 넌 아저씨가 좋아.?”

  “ 당연하지. 아저씨는 나한테 아버지 같은 존재지.”

  혼자 남았지만 나는 연주 집이 좋습니다

  어느 날 통화하는 걸 좋아하는 연주 아주머니께서 누구랑 이야기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래. 우리 제주도 간다아이가. 몰라, 당연히 좋지. 그래, 잘 살고,응 끊자.”

  나는 그 소리를 듣고 기절 할 뻔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 3일 동안 뭘 먹고 살아야 될지 걱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때 연주 아저씨께서 담배를 피려고 베란다로 들어오셨습니다. 나는 귀엽게 보이려고 귀여운 척을 했습니다

  “ 푸드덕! 쫑,쫑~”

  아저씨께서는 나를 보시더니 눈웃음을 지우셨습니다. 그런데 먹이는 주시지 않았습니다. 연주하고 승진이는 제주도 간다고 마음이 들떠 갈 때 나한테 인사는커녕 먹이도 주지 않았습니다.

  승진이와 연주가 가고 3일이 지났습니다.나는 창백한 얼굴로 픽 쓰러졌습니다. 나는그렇게 젊음 나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때 내 나이는 10살, 나는 참 억울했습니다. 연주와 승진이는 내가 하늘로 올라가 지켜볼 것입니다. 친구들과는 약속을 잘 지키는지....

 

-집에서 키우던 사랑새가 제주도를 다녀오니 죽어있었다고 합니다. 그 때 일을 사랑새 입장에서 상상해서 쓴 글입니다.사랑새에게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이 마음에 걸려서 친구들과 약속을 하면 어떤 일이 있어도 지키려고 한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05-09-09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