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임 습관의 힘 - 100세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는 몸 만드는 10가지 필수 훈련
켈리 스타렛.줄리엣 스타렛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움직임이 건강하게 늙어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매일 확인하게 된다. 운동을 하지 않은 날이 지속되면 수면의 질도 떨어지면서 삶의 만족도가 떨어진다. 반면 움직임을 다양하게 할수록 삶의 만족도는 매우 높아지는 것을 매번 확인하게 된다. 통증으로 아파본 경험과 급하게 수술하는 환자가 된 이후로는 매일 좋은 생활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하게 된다.


아마존의 베스트셀러이며,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인 건강도서이다. 노년을 보장해 주는 노후 연금이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하는 저자의 10가지 테스트와 10가지 신체 훈련이 소개된다. 간단한 동작들이라 반복하면서 습관을 가지면 좋을 신체 훈련들이다. 이 동작들이 얼마나 놀라운 결과로 이어질지 더욱 기대해 보게 된다.


가동성(mobility)은 움직임에 관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여 만든 훈련이다. 일반인과 운동선수, 피트니스 트레이너들 사이에서도 가동성 훈련을 도입할 정도이다. 움직임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소개된다. 소개되는 신체 훈련을 하면 민첩성과 유연성, 빨리 걸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경직된 몸이 풀리면서 통증 효과도 있다고 한다.


평생 쉽게 움직일 수 있는 몸을 만드는 비결이 소개된다. 기본적인 동작 유지 관리를 위한 쉬운 공식이다. 간단한 내용들이라 전혀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는 내용들이다. 노후 연금과 같은 동작들이다. 당장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이 된다. 



여러 가지 테스트가 소개되면서 동작과 자세도 그림으로 알려준다. 고관절 확장하는 동작들과 테스트와 800g 챌린지와 단백질 많이 섭취하기, 더 나은 수면 계획도 알려준다. 더 나은 삶을 향해 계속 움직이라는 조언을 아낌없이 전해준다. 간헐적 단식과 단식에 대한 저자의 의견도 들려준다. 근육 손실에 영향을 준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도 이해도를 높이는 실험 결과도 책에서 전해진다.


움직임에도 어느 정도 활동하여야 좋은지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냉찜질과 온찜질에 대해서도 비교하면서 설명되는 글도 유익하게 전해진다. 줄넘기에 대해서도 양쪽 다리와 한쪽 다리로 하는 방법과 횟수도 알려준다. 많이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자극을 준 내용들이다. 오늘도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활동한 하루였는데 이 책의 내용도 적잖은 영향력을 준 도서이다. 앉아 있는 활동이 얼마나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지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 내용들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4-04-05 05: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움직이는 게 건강에 좋다는 걸 분명히 깨닫고 있지만, 내 몸이 허락치 않아 주로 책상에 앉아 독서를 즐기다 보니 늘어나는 건 눈운동, 머리운동, 손가락운동 뿐임을 어찌 하오리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