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에 보면 처리해야 할 일들을 급한 정도, 그리고 중요한 정도에 따라
급하고 중요한 일 / 급하지 않은데 중요한 일
급한데 가치가 적은 일 / 급하지 않고 가치도 적은 일...... 네 가지로 구분해서
급하고 중요한 일 - 급하지 않은데 중요한 일 / 급한데 가치가 적은 일 - 급하지 않고 가치도 적은 일 순으로 해결하라고 조언한다.
그런데, 나는 이런 면에서 볼 때 급하지 않고 가치도 적은, 그러나 내 기분에 내키는 일 우선으로 일을 하는 것 같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장치들을 만들었었다.
클립으로 용건을 메모지에 적어 꽂아두는 클립을 사기도 했고, (1)
자석이 붙는 화이트보드도 장만하기도 했다. (2)
각종 메모지를 덕지덕지 책상 옆에 붙여놓기도 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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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소용이 없었다. 왜냐? 컴 모니터를 들여다 보고 있거나, 한가지 일에 몰두하기 시작하면 옆도 돌아보지 않기 때문에 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최근에는 작은 메모지를 모니터 옆에 붙여놓아보았다.
이것은 눈을 돌리지 않아도 눈에 띄어서 여태 해온 방법들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것 같다.
지금 모니터 옆에 붙인 메모에는
* 환자 한분의 실버 주거지 알아봐주기
* 해외 NGO 관계자들과 연락하기
* 남 XX 씨가 보낸 자료 읽기
* 무슨무슨 책 읽기
* 무슨무슨 약품의 PMS 하기
* 이달의 머쥐모임 주제 자료 옮기고 읽기
* 아는 사람을 위한 '게임중독에 빠진 청소년' 극복 자료 찾기
* '이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부모들의 이야기' 요약하기( 남편더러 읽으라 했더니, 자기는 바쁘다고 요약해 달란다. )
* 사야할 병원 소모품: 전기장판, 토너,...
* IHF, WSF 관련 자료 찾기 등이 적혀 있다.
그런데, 이렇게 한들 무엇하나? 나는 알라딘에 글을 올리고 있는데.... ^^;;
(참, 게다가 난 매일 퍼즐 한두개씩은 꼭 풀어야 일이 손에 잡힌다.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