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계산퍼즐 곱셈기초 - 초등학교 전학년용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제우미디어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영재가 되는 캔캔 수학]-일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길래 무엇일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한마디로 말하면 스토쿠 퍼즐의 업그레이드판이라고나 할까. 가로와 세로 줄 안에 숫자가 겹치지 않게 들어가면서 굵은 선 안의 구획 안에 일정 규칙이 있는 것. 그러니까 곱셈 기초편인 경우 구획 안의 숫자를 곱하면 표시되어있는 숫자가 답이다.
어렵지 않다. 아마 기초편이어서 그랬겠지만 이 책에 담긴 10급에서 8급까지의 문제들은 초등4학년 딸도 크게 어렵지 않게 풀었다. 그렇다고 쉬워서 싱거우냐, 하면 그렇지도 않다. 딸은 물론 엄마, 아빠까지 합세해서 서로 먼저 해보겠다고 난리북새통이었으니까!
이런 퍼즐류에 도가 튼 어린이라면 조금 어려운 단계를 선택할 필요가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라면 기초부터 시작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 소개된 곱셈 중급편을 보면 곱셈과 나눗셈이 퍼즐 안에 함께 들어있어서 난이도가 쑥 올라가는 것 같아 보인다. 기초편으로 퍼즐을 푸는 방법의 감을 잡은 다음 단계를 올리는 것이 어린이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을 것 같다.
수학 교과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딸이지만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면서 푸는 것을 보면, 당분간 우리 집에는 [캔캔 수학]의 즐거운 수학놀이가 끊이지 않을 것 같은 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