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잉글리시톡 1
임한결 지음, Scott Wear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커버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쓰여져 있다.

 

중학교 기초 영단어만 잘 알아도 영어회화 실력이 쑥!

 

이러한 말대로 이 책 저자이 들어가기 부분의 내용을 읽어보았다.

 

- 문장을 통한 어휘 확장 연습

- 쉬운 단어의 활용도를 높이기

-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표현들 기본 100문장 구성

 

이렇게 일상영어를 소개하는 책들은 많이 있으니, 이 책만이 갖는 최고의 장점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다. 그건 쉬운 일상영어를 카톡형식을 빌려 표현하여 좀더 영어회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인스타와 페북등을 통해 외국인들과의 오픈 대화가 너무나 쉬워진 요즘, 말하기보다 어찌보면 글쓰기가 더 쉬운 의사소통형식이 되어진 느낌도 없진 않다. 나또한 인스타를 통해서 매일 외국인들과 대화를 한 적이 있었으니 말이다. 이런 점에서 카톡의 형식을 빌려, 일상대화를 소개한 점이 영어에 대한 거리감을 확 줄여준듯 하다. 혹시, 다음에는 인스타 영어를 ㅇㅎㅎ

 

이제 들어가 내용을 보자. 내용은 <건강 식사/간식 집안일 고장 의견 장보기/결제 외모/패션 출퇴근 회사생활 약속/만남 묘사/취미 휴가 날씨>의 분류별로 많이 쓰이는 일상영어를 카톡 메시지 창을 뛰어 설명하고 있다. 카톡 메시지창에는 퀴즈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그 표현이 뭘지 궁금해진다. 또한 오른쪽에 다시한번 오늘의 문장을 요약해주고, 그 밑에는 내일의 문장을 사진과 함께 소개해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사진 참조)

 

이 책은 기초이다 보니, 다음에 중급자 정도의 책이 나온다면 이 카톡 대화 전체를 영어회화로 공부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영어초보자에게, 그리고 중,고등학생들에게도 재미나게 공부할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