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 줘! 웅진 세계그림책 29
제즈 앨버로우 지음 / 웅진주니어 / 2000년 9월
평점 :
품절


영유아를 위한 이런 종류의 책은 많은것 같아요. 엄마나 아빠의 사랑을 깊게 표현하는 책 말이예요~ 하지만, 대부분의 책들은 그림보다는 말로 길게 설명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아요.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처럼 이같은 책들은 그림도 좋지만, 그림보다도 말이 굉장히 많잖아요. 솔직히, 엄마입장에서는 글밥이 조금이라도 많이 있어서 그냥 편하게 읽어주는 책, 그리고, 말을 더 많이 습득할수 있을것 같아서, 이런류의 책들이 더 쉽게 다가오는건 사실이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엄마와는 다른것 같아요. 백마디 말보다도 한가지 그림이... 그리고, 실제로... 옌이의 성장과 함께... 제가 옌이의 그림책을 볼때마다 느끼게 되는 것이, 많은 말보다도 아주 짧고 단순한 한마디의 말과 좋은 그림이... 더욱 <깊이>가 있다는것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말은 단순히 "안아줘, 안았네" 이 두마디 밖에 없구요, 줄거리는 아기고릴라 보보가 다른 동물들의 엄마, 아기가 서로 안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엄마를 찾고, 마지막에는 엄마고릴라가 보보를 꼭 안아준다는 아주 단순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볼때마다 엄마와 아이간의 말로 표현할수 없는 깊은 사랑을 느낄수 있습니다. 우리 옌이는 이 책을 너무 좋아합니다. 옌이는 이 책을 펼치는 순간, 혼자있는 보보를 보면서 마음아파하다가, 빨리 책장을 넘겨서 엄마와 보보가 함께 있는 장면을 찾아서야, 방긋웃으며 안심을 합니다.

아이를 키우면 키울수록... 나라는 존재... 무엇보다도 엄마라는 존재의 그 큰 의미에 대해서 늘 생각하게 됩니다. 나의 작은 몸짓이... 아이에게는 엄청난 의미가 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