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나들이 비룡소의 그림동화 53
미셸 게 글 그림, 최윤정 옮김 / 비룡소 / 199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실제 제목처럼 옌이와 유모차 나들이를 가면서, 야외에서 자주 읽었던 책이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때 옌이가 시큰둥해서 옌이의 흥미를 끌기위해 엄마가 생각해낸것이, 옌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근처에 있는 온천천으로 산책을 갈때마다 이 책을 함께 보는 것이었다. 역시나 실제 자기와 관련이 있으니, 옌이는 이 책을 좋아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자주 이 책을 책장에서 가져와서 읽어달라고 한다.

이 책의 내용은 엄마와 유모차나들이를 나온 아기가 천적관계인 동물들을 하나씩 하나씩 태워주고, 나중에 길을 잃어버리는데, 그 동물들이 엄마를 찾아준다는 내용이다. 이 책의 좋은점은 1) 아기들의 큰 관심사이자 주요 교통수단인 유모차를 등장시켜서 아이들의 감정이입과 흥미끌기에 아주 좋다는 것, 2) 다양한 동물들을 인지할수 있다는 것, 3) 동물들(나비와 개구리, 개구리와 오리, 오리와 고양이, 고양이와 여우등...)의 천적관계를 자연스럽게 알수 있는 것, 4) 자기 유모차를 나누어타는 따뜻한 마음을 배울수 있는 것, 5) 아이가 길을 잃어버리고 동물들을 애타게 찾는, 다른 그림책에서는 볼수 없는, 클라이막스가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는 점(옌이는 꼭 이 부분에서 애타게 동물들을 직접 부른다~^^ 넘 이쁘당)... 등이다.

하지만, 내가 마음에 안드는 점은... 번역이 영 아니다... 라는 것이다. 다른 외국그림책들은 한글로 번역해도 매끄러운데, 이 책은 전혀 한글의 느낌은 고려하지않은채... 번역만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번역투의 글이 난잡하다. 그리고, 아이의 말투가 명령조로 되어있는데... 그것도... 참 어색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런... 단점들이 있지만, 엄마가 의도하고 읽어주기 나름일것이다. 나는 한글부분은 내가 바꾸어서 읽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