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언제 오나요 (CD 2장 + 악보집) - 이원수 동시에 붙인 노래들
이원수 노랫말, 백창우 작곡, 김병호 그림 / 보림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우연히 백창우씨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아이들동요작가로서 꽤나 유명한 분이었다. 노래를 너무나 좋아라하는 나의 3살배기딸 옌이를 위해서, 그리고, 백창우씨의 동요가 무척이나 궁금해서, 봄이 한창일무렵... 이번해 따뜻한 봄에 구입했었다. 이원수씨의 동시에, 백창우씨가 곡을 붙인것이다~

처음에 들었을때는, 다른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노래가 뭐 이래..."라는 생각에 며칠을 또 그냥 한쪽에 치워뒀었다. 그래도, 노랫말이 너무 예뻐서... 한번두번 듣기 시작했는데... 점차...옌이가 없을때도 나혼자서 듣고, 급기야, 노랫말을 흥얼거리기 시작했고... 어느날엔가... 이 노래집을 듣다가... 정감어린 가사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특히나... "아버지"라는 노래가 너무 정겹고, 눈물난다... <좁고 무서운 길에서는 아버지께서 앞장서시고... 크고 넓은 길에서는 나를 앞세우시고...지금은 산에만 계신 나의 아버지...> 이원수씨의 동시가... 너무나 아름답다...

옌이는 아직까지는 이 노래집의 노래를 따라부르지는 않지만... 항상 음악이 끊이지않는 우리집에서 자주 듣고 있다. 그리고, <아버지>를 들으면서, 방긋이 웃으며 눈물짓는 엄마의 모습을 신기한듯 바라본다. 그런 옌이에게 "옌아... 꼭 속상하고, 아플때만 우는것이 아니라, 음악을 듣고 너무 좋아도 눈물을 흘린단다~"라고 설명을 해주었다.

이 노래집이 너무나 좋아서, 백창우씨의 또다른 동요집인 <예쁘지않은 꽃은 없다>도 구입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