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잘 들어야 하나요? 왜 이렇게 해야 하나요? 3
마이크 고든 그림, 클레어 레웰린 글, 정유진 옮김 / 함께읽는책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옌이 개월수(24개월)에 비하면, 좀 이른감이 있는 책이지만(적어도 30개월 이후는 되어야하지 않을까 싶다), 요즘 옌이에게 말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많아지면서, 먼저 구입해서, 제가 옌이에게 어떻게 설명해주어야할지 배우기위해서, 시리즈를 다 구입했다. 특히, 건강맘님의 추천이라서, 믿고 구입을 했는데, 역시나 좋았다. (감사합니당 꾸벅~)

아이의 생활습관에 관한  concept book이라서 자칫하면, 딱딱해보일수도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림도 좋고, 내용전개도, 아이들을 수긍해주는 긍정적인 입장부터 시작한다. 이 책 처음에는, 내 주위에 어떤 자연의 소리들이 있는지 설명해주고, 그 다음은, 내가 무언가에 집중할때, 어쩔수 없이 다른 사람의 말이 안들릴때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때 귀찮게 생각할때도 있지만, 그 말을 귀기울여 듣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현장학습, 준비물챙기기, 동생돌보기). 그리고,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내 말을 잘듣지않으면, 내 기분이 좋지않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해야하는 중요성과, 또 나아가, 중요한 얘기는 <기억>해야한다는 것도 알려준다.

아이들이 좋은 경청의 습관을 가질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