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자신만만 유아영어 - 전세계 엄마들이 가장 많이 읽어주는 베스트 영어그림책 100% 활용 영어대화
서현주.이수정 외 지음, 김린 감수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0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이 책을 처음 보았을때는 많이 실망되었다. 테이프도 엄마, 아이의 대화를 단순히 녹음한것이라서 별로 도움이 안되고, 각 영어그림책을 소개하면서, 엄마가 아이와 나누는 영어질문이나 대화들이 다소 영어를 처음 접하는 영유아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졌기때문에 그 활용도에 있어서... 많은 실망이 되었다.

하지만, 내가 옌이의 영어그림책을 선택하면할수록 그 정확한 지침에 대해서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 전집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지 * 단행본구입을 통해 엄마의 편식이 좌지우지하는 것이 아닌지 * 비디오는 무조건 나쁘기만 한것인지 * 오디오테잎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 컴퓨터가 보편화되어 cd-rom자료가 많은데, 그것은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그리고 * 과연 이 책이 옌이의 연령대에 맞는지... 많은 의문이 되었다. 그러던중에 이 책이 생각났고, 그런 나의 의문에 시원한 답을 해주었다. 특히 한글책에 비해 값이 비싼 영어책이기에, 막무가내로 살수도 없었기에 더 고민이 되었었다.

 이 책은 우선 * 좋은 영어그림책들을 아이의 연령에 맞게 소개하고 있고, * 엄마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media- book, audio, video, cd-rom에 나누어서, 거기에 적당한 그림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 그리고, 엄마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활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엄마의 영어질문은 다소 어렵게 느껴지면, 한글로도 질문해도 되고, 아니면 단순화시켜서 물어봐도 좋은것 같다. 내가 옌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많이 느끼는 것은 다양한 media와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참 좋다는 것이다. 특히나, 재미있고, active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대로, audio, video, cd-rom대로 소개한 책들과 media를 구입해서, 옌이에게 접근해보니, 엄마의 노력이 좀더 필요해도, 훨씬 좋은것 같다. 그리고, 옌이의 연령에 맞게 이 책에서는 아주 어린 영유아들에게는 <반복>적이고 단순한 책들을 권해주어서, 이 책에 소개한 가장 기초적이고 반복적인 책들(five little monkeys~, brown bear등)위주로 옌이에게 읽어주니, 훨씬더 집중이 빨랐다.

이 책이 영유아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