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위즈덤하우스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 1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읽어보았는데,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좀 거리가 있었다. 나는 심리학과 상담학의 측면에서 바라본 인간관계에 관한 책인줄 알았는데, 정작 , 이 책은 <비지니스>측면에서 바라본다. 그래서, 심리학이나 상담학에 관해서 어느정도 background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내용이 아주 쉽게 다가오고, 기대에 못미친다는 느낌을 가질것이다. 반면, 이런 종류의 책에 익숙치않은 사람들, 특히, 기업에 다니면서 직장과 가정생활내에서의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나, 책읽을 시간이 별로 여의치않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큰 위로가 될 것 같다.

이 책은 우화형식을 빌려서, 지은이가 하고싶은 말을 등장인물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등장인물들은 하나같이 그 사람들의 특징을 잡아 별명으로 부르고 있는 점이 참 인상적이었고(요술공주, 철혈상무, 외국물, 명함수집가, 위문조문객, 공자왈, 인도자등), 이 책에서 공자의 <논어>가 많이 인용되어서, 논어의 사상이 직업윤리와 기업경영에서 많이 인용된다는 것도 알수있었고, 그 내용도 알수있어서 좋았다. 전반적인 내용은, 직장에서 이루어지는 구조조정과, 승진, 가정의 이혼문제등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무척 좋았고, ㅋㅋㅋ 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나에게, 기업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분위기와 생각들을 알수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