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나왔네 하야시 아키코 시리즈
하야시 아키코 지음 / 한림출판사 / 199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야시 아키코의 책은 어른들의 눈에는 정말 단순해보이지만, 영아(2,3세)들에게는 너무나 재밌고 신나는 책인것 같아요~ <손이나왔네> 외에도, 싹싹싹, 달님안녕, 구두구두 걸어라~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 옌이가 다 너무나 좋아하는 책입니다. 달님안녕~은 옌이가 10개월이 되기전부터 좋아했던 책이었구요, 요즘, 혼자 밥먹고, 혼자 옷입을려고 마구 노력하는 옌이에게는 <손이나왔네>와, 싹싹싹~ 이 최고의 인기입니다. 22개월인 옌이는 요즘 특히 바지를 혼자 입을려고 마구 바둥거리거든요. 제가 입혀줄라치면 막 고함을 치면서, 자기가 입는데요~ ㅋㅋㅋ 정말 이 책에 나오는 아이처럼, 발이 안나와서, 바둥바둥거리는 모습이 똑 같답니다~^^  어제, 옌이와 함께 이 책을 보는데, 옌이가 이 책의 아이와 똑같이 행동을 하는거예요. 발을 내는 장면에서 옌이도 발을 올리고, 옷을 위에 덮어쓰고있는 장면에서는 자기 이불을 덮어쓰는거예요. 그래서, 책과 똑같이 <꾸물꾸물~>하며 제가 만지작 거리니, 까꿍~하며 한참을 같이 놀았답니다. 이 책은 옷을 혼자입기시작하는 또래(20개월전후)에게 옷입는훈련뿐만 아니라, 엄마와 까꿍놀이도, 그리고, 손,발,얼굴,머리등~ 신체인지놀이도 할수있는 재미난 책이예요. 손이 , 발이, 얼굴이 나왔네~ 하면서, 옌이의 손,발,얼굴을~ 만져주니~ 옌이는 웃기다고 난리입니다~^^ 저는 이 책의 아이를 송이~^^라고 이름을 붙혀주었어요. 요즘 <똥이풍덩>을 잘 읽고 있는 옌이에게 친숙한 이름이 그 책에 나오는 주인공인 송이~라는 이름이라서요~^^

한창 옷입기훈련을 하는 20개월 전후로~ 참 재미난 책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은맘 2006-02-04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자기나 이불을 가지고 실제로 아이들과 이 그림처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