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혁명
김원태 지음 / 엔씨디(NCD)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하나님 나라에 대한 가치에 대해 묵상하면서, 이책또한 제목을 보고, 그리고, 이동원목사님의 추천사를 보고, 마지막으로 저자인 김원태 목사님의 화려한 약력(온누리교회 부목사, 새벽나라 창간인등)을 보고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내용이 짧아서, 불과 1시간여만에 다 읽을수 있지만, 이 책의 저자는 한번에 다 읽지말고, 각chapter 별로 나누어서 읽고, 다른 사람들과 sharing을 해볼것을 권하며, 친절하게, 각 chapter마지막 부분에, sharing할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두었다.

이 책의 내용은 <불신자전도, 즉 영혼구원>이 최고의 가치라는 것을 말하기까지, 가치가 무엇이며, 거짓된 가치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이해되기 쉽게, 그리고, 굉장히 강한 어조로 말하고 있다. 약간은 전병욱 목사님의 어조라고나 할까... 이 책의 두번째 내용은 바로 <셀교회>에 대한 소개이다. 셀교회의 각 셀이 불신자전도에 포커스를 맞추어, 그 가치를 향하여, 나아가는 것이, 일반 구역과 다르다는 것을 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정말 말 그대로, 개략적으로 짧게 쓰여진 글이다. 그래서, 약간은 아쉬움이 남고, 가치에 대한 책이라기보다, 셀교회에 대한 도입서... 정도의 책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다.  셀교회의 가치와 비전에 대해서 빨리 알고 싶은 목적이라면, 이 책이 좋을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