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맛있고 멋진 채식이라면 - 초록 식탁이 내 안으로 이렇게 맛있고 멋진 채식이라면 1
생강 지음 / 동아일보사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 리뷰들을 읽어보니 실용성보다는 눈으로 보는것이 즐겁다는 내용이 많이 있다. 이런 내용들을 보면서 아... 사람들은 이 책에 대한 기대가 사찰음식이나 나물과 같은 <우리나라 전통 채식>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그런 내용으로 이 책을 본다면 잘 안맞을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 책은 서양식 채식요리가 대부분 소개되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chick pea, lentile, quinoa와 같은 세계적인 슈퍼푸드와 또띠야, 월남쌈등... 전통문화와 민족을 뛰어넘은 세계 어디에서나 즐길수 있는 그러한 채식요리들이 많이 나온다.

아마 근거리와 우리나라 음식을 추구하는 분이 있다면 안맞을 수도 있지만,  나처럼 서양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사람은 <참 유익하고 재밌는 책> 이다. 그리고,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다른 어려운 기교가 없이 단순한 채식 요리가 참 마음에 든다.

 

나는 먼저 이 책을 처음 봤을때... 이게 요리책??? 인가 소설책???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일반 요리책처럼 현란한 재질이나 큰 크기가 아니라, 일반 두꺼운 소설책같은 아담한 크기에 요리책... 좀 특이하면서도 이마저도 소박한 채식요리에 어울리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어제, 이마트에 가서 이 요리책에 나오는 chick pea, lentile, quinoa,를 사고 화이트 발사믹 식초와 아가베시럽을 샀다. 또 친구를 위해 발사믹식초도 하나 더 샀다. 많이 비싸서, 다음에는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려고 한다.

 

가마솥에 현미를 얹고 그 위에 퀴노아를 얹어서 밥을 하니... 싹이 난 모습이 넘 이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