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먹는 게 삼대를 간다 - SBS 스페셜 생명의 선택
신동화.이은정 지음 / 민음인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천식과 알러지가 있다보니 약치료만으로는 만족할수가 없어서 그 다음으로 관심을 돌린 것이 먹거리와 운동이었다. 아이들 먹거리를 완전히 유기농으로 바꾼지는 1년이 되어가고, 채식 중심의 음식을 차린것은 6개월 정도가 되어가는 듯하다. 그러면서 아이들도, 나도 건강해짐을 느끼고 있다.

아이들 먹거리를 바꾸면서 가장 많이 힘들었던 것이 나의 식단을 바꾸는 것이었다. 아이들은 엄마의 식단을 닮기 마련인데, 유독 튀긴 음식과 전, 국수를 좋아하는 나의 식단이 아이들 식단에 가장 큰 적임을 깊이 깨닫게 되었고 나또한 지금까지도 힘들다.

이 책에 나오는 것 처럼 내가 먹는 것이 우리 아이들, 그리고... 여러 세대로 전수될 것이다. 나또한 친정어머니의 음식 습관을 그대로 보고 자라 비만이 되기 쉬운 식단이라, 내 식단을 보고 또 보고 철저히 모니터해보려고 한다.

이 책의 제목이 이 책의 주제라고나 할까... 쉬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