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성의 최강 영문법 특강
전해성 지음 / 넥서스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를 가르치면서도, 가끔씩 영문법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을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성문종합을 뒤적거리든가, 대학시절배웠던 문법책들을 뒤적거려보아도, 좀처럼 시원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어느날 시간을 내어서, 영풍문고에 가서, 몇시간에 걸쳐서, 영문법책을 섭렵해보았다. 그 몇시간의 노력끝에 내가 선택한 책이 바로 이책이다. 내가 찾고자 했던 문법이 이 책에만 나와있었다. 그리고, 내 마음에 속시원히 설명하고 있었다.  외국의 문법과 우리나라의 문법은 달라서, 외국문법책을 보면, 우리식이 아니라서, 답답할때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적절히 외국과 우리나라의 문법체제를 섞어둔듯해서, 보기에 참 편하다. 이 책은, 그렇게 상세한 설명이 없기에, 기초가 없는 사람에게는 어려울수 있을것 같다. 하지만, 빠지지않고, 모든 문법이 거의 다 들어있는것이 가장 마음에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